해결 안된 질문
허브와 비비 구름성에 관하여
추천 수 ( 0 )제가 다른 좋은 잔차들을 보지 못해서 질문드립니다.
1. 뒷허브에 붙은 스프라켓을 체인 끼지 않고 반대로 돌리면 한참 돌아가야 구름성이 좋은 건가요?
그 이유는...
제 유사 잔차의 8단 스프라켓은 한참 돌아가는데, 실드베어링을 가진 허브의 스프라켓은 몇 바퀴 안 돌고 멈춥니다. 그 쪽 방향은 잔차의 구름성능에 전혀 문제가 없는걸까요?
페달링을 하다가 멈추게 되면 바로 위에 제가 말씀드린 상태의 스프라켓 회전이 시작되는데 이 때도 잘 돌아가야 구름성이 좋은 거죠?
도저히 판단이 서지 않네요. 실드베어링 허브가 문제가 있는건가요? 아니면 허브의 라쳇 부분이 문제가 있나요?
2. 크랭크를 반대로 획 돌리면 많이 돌아가야 좋은 구름성을 가진 것입니까?
너무 당연한 것인가요?
크랭크도 위와 비슷한 상황입니다. 유사잔차의 것이 더 잘돌아간다는....
답답한 마음에 질문 올려봅니다.
답변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
1. 뒷허브에 붙은 스프라켓을 체인 끼지 않고 반대로 돌리면 한참 돌아가야 구름성이 좋은 건가요?
그 이유는...
제 유사 잔차의 8단 스프라켓은 한참 돌아가는데, 실드베어링을 가진 허브의 스프라켓은 몇 바퀴 안 돌고 멈춥니다. 그 쪽 방향은 잔차의 구름성능에 전혀 문제가 없는걸까요?
페달링을 하다가 멈추게 되면 바로 위에 제가 말씀드린 상태의 스프라켓 회전이 시작되는데 이 때도 잘 돌아가야 구름성이 좋은 거죠?
도저히 판단이 서지 않네요. 실드베어링 허브가 문제가 있는건가요? 아니면 허브의 라쳇 부분이 문제가 있나요?
2. 크랭크를 반대로 획 돌리면 많이 돌아가야 좋은 구름성을 가진 것입니까?
너무 당연한 것인가요?
크랭크도 위와 비슷한 상황입니다. 유사잔차의 것이 더 잘돌아간다는....
답답한 마음에 질문 올려봅니다.
답변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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