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케이블링에 관하여
추천 수 ( 0 )프레임을 교환하게 되었는데
프레임(트리곤 익스플로러)
사진을 참조하여...(여기 게시글에서 퍼왔습니다. 죄송...)
사진에서 보기에 맨 오른쪽의 것이 뒷브레이크선이 지나가게 되는데 그곳이 유압케이블 지나가도록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으로 간단하게 고정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제 풀샥이 이런 구조인데 유압 브레이크라 별로 신경을 안썼습니다.
림브레이크 케이블 겉선이 지나갈 때 탑튜브에서 잡아주어야 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그렇다고 겉선 자르지 않고 케이블링 할 수는 없고...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답변 (6)
케이블브레이크...
꼭 겉선을 탑튜브에서 잡아줄 필요는 없죠.
프레임 탑튜브에 브레이크케이블 고정부위가 유압용으로 열려있는 경우 그냥 원케이블로 쭉 가도 됩니다. 사실 앞브레이크를 보면...전부 원케이블로 쭉 연결되어있죠.
브레이크레버에서 브레이크암까지 원케이블로 쭉 가고 유압케이블고정하듯이 겉선만 플라스틱이나 케이블타이로 고정해도 됩니다.
얼마전까지 케이블디스크브레이크를 사용했었는데 원케이블로 뒷허브근처까지 연결하여 사용했었습니다. 그리고 주위에 림브레이크도 그렇게 쓰시는 분이 있더군요. 특별히 문제는 없었습니다.
물론 겉선을 탑튜브에서 케이블스탑부위에서 잡아주고 속선이 중간에 노출될 경우 속선에 오일링은 편하죠.
꼭 겉선을 탑튜브에서 잡아줄 필요는 없죠.
프레임 탑튜브에 브레이크케이블 고정부위가 유압용으로 열려있는 경우 그냥 원케이블로 쭉 가도 됩니다. 사실 앞브레이크를 보면...전부 원케이블로 쭉 연결되어있죠.
브레이크레버에서 브레이크암까지 원케이블로 쭉 가고 유압케이블고정하듯이 겉선만 플라스틱이나 케이블타이로 고정해도 됩니다.
얼마전까지 케이블디스크브레이크를 사용했었는데 원케이블로 뒷허브근처까지 연결하여 사용했었습니다. 그리고 주위에 림브레이크도 그렇게 쓰시는 분이 있더군요. 특별히 문제는 없었습니다.
물론 겉선을 탑튜브에서 케이블스탑부위에서 잡아주고 속선이 중간에 노출될 경우 속선에 오일링은 편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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