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시마노XTR 디스크 브레이크 소음
추천 수 ( 0 )입문용 잔차에서 한단계 좋은 잔차로 업그레이드하고
즐거웠던 시간은 며칠 안가 디스크 브레이크 소음으로
구겨진게 벌써 1년반이 지나가네요
신차 구입후 며칠후 뒷 디스크 브레이크가 서걱거리기
시작합니다,,,
샵에서는 잔차가 길들여지는 기간이 필요하다
로터에 이물질을 청소 안해 그렇다,
대리점 영업사원은 체중이 너무 많이 나가 그렇다
제가 몸무게85키로 정도 나갑니다
칼가는 소리,서걱거리는 소리 ,,,
그럴 때 마다 정비를 받지만 조그만 언덕에서 브레이크
한번만 잡고 내려오면 다시 뒷 디스크는 서걱 서걱 거립니다
다른 샵에 가니 로터 정렬이 안됐다고 무료로 와샤를 끼어주니
정말 소리가 안납니다 정말 기뻤습니다
정말 조심스럽게 한강만 다녔습니다
며칠 지나니 다시 칼가는 소리가 납니다
건강을 위해서 시작한 잔차가 오히려 정신건강을 피폐하게 합니다
샵에서는 이제는 그정도는 타는데 지장이 별로 없는데
제가 너무 예민해 그렇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것 같네요
그나마 같이 타는 분의 소개로 다른데서 소리 날때마다 수리를
받고 있는데,,,
정말 시마노 XTR디스크 브레이크가 정비가 어려울 정도로 민감한가요
시마노XTR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시는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요
시마노 xtr브레이크는 로터와 디스크 패드와의 간격이 워낙 좁아 이게
한계라고 하는데 정말 다른 브레이크로 갈아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도봉구 창동에 사는데 믿을만한 샵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즐거웠던 시간은 며칠 안가 디스크 브레이크 소음으로
구겨진게 벌써 1년반이 지나가네요
신차 구입후 며칠후 뒷 디스크 브레이크가 서걱거리기
시작합니다,,,
샵에서는 잔차가 길들여지는 기간이 필요하다
로터에 이물질을 청소 안해 그렇다,
대리점 영업사원은 체중이 너무 많이 나가 그렇다
제가 몸무게85키로 정도 나갑니다
칼가는 소리,서걱거리는 소리 ,,,
그럴 때 마다 정비를 받지만 조그만 언덕에서 브레이크
한번만 잡고 내려오면 다시 뒷 디스크는 서걱 서걱 거립니다
다른 샵에 가니 로터 정렬이 안됐다고 무료로 와샤를 끼어주니
정말 소리가 안납니다 정말 기뻤습니다
정말 조심스럽게 한강만 다녔습니다
며칠 지나니 다시 칼가는 소리가 납니다
건강을 위해서 시작한 잔차가 오히려 정신건강을 피폐하게 합니다
샵에서는 이제는 그정도는 타는데 지장이 별로 없는데
제가 너무 예민해 그렇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것 같네요
그나마 같이 타는 분의 소개로 다른데서 소리 날때마다 수리를
받고 있는데,,,
정말 시마노 XTR디스크 브레이크가 정비가 어려울 정도로 민감한가요
시마노XTR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시는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요
시마노 xtr브레이크는 로터와 디스크 패드와의 간격이 워낙 좁아 이게
한계라고 하는데 정말 다른 브레이크로 갈아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도봉구 창동에 사는데 믿을만한 샵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8)
어느 제품이고 눈썰미가 좋으면 얼마든지 해결할수있다고 봅니다만,
근본적인 문제가 있어서라면 그문제를 해결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한 저도 시마노제품 쓰고있지만 그정도까지 셋팅이 어렵지는
않을텐데 직접 보고 먼져보지 않는이상 뭐라 조언을 드릴수가 없군요.
단지 상황으로보아 체중이 상당히 나가시는것 같은데 주행시 급커브
돌때 체중이 무겁게 실리면 변형이되어 그럴수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패드가 정확하게 장착되어있는지 확인하시구요.
휠셋을뺏다 다시끼울때 노휠셋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잡지마세요.
다시 억지로 벌려서 셋팅하면 아새 ? 만 못합니다.
아무튼 브레이크 셋팅을 완벽하게 다시 해보세요.
특히 샵보다 노하우가 있는 지인에게 직접 점검받아보세요.
샵의 미케닉을 무시하는것이 아니라 그분들은 바쁘셔서 생각보다
섬세하지 못할수가 있습니다.
제 경험상으론 늘 그랬으니까요 .
근본적인 문제가 있어서라면 그문제를 해결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한 저도 시마노제품 쓰고있지만 그정도까지 셋팅이 어렵지는
않을텐데 직접 보고 먼져보지 않는이상 뭐라 조언을 드릴수가 없군요.
단지 상황으로보아 체중이 상당히 나가시는것 같은데 주행시 급커브
돌때 체중이 무겁게 실리면 변형이되어 그럴수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패드가 정확하게 장착되어있는지 확인하시구요.
휠셋을뺏다 다시끼울때 노휠셋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잡지마세요.
다시 억지로 벌려서 셋팅하면 아새 ? 만 못합니다.
아무튼 브레이크 셋팅을 완벽하게 다시 해보세요.
특히 샵보다 노하우가 있는 지인에게 직접 점검받아보세요.
샵의 미케닉을 무시하는것이 아니라 그분들은 바쁘셔서 생각보다
섬세하지 못할수가 있습니다.
제 경험상으론 늘 그랬으니까요 .
저두 비슷한 경험인데 이 방법을 써보셨나 모르겠네요. 먼저 브레이킹후에 레버를 놓은상태에서 브레이크 실린더가 완전히 들어갔는지 확인해 보세요. 전 주위에 도사님들이 계셔서 그분들 하는걸 봤거든요. 그때 보니까 실린더가 완전히 들어가질 않아 패드에 닿더라구요. 그때 수리방법은 패드를 분리한후에 (물론 바퀴는 해체후) 실린더 한쪽은 잡고(바이스 플라이어연장을 사용) 브레이크를 잡습니다. 그러면 한쪽 실린더만 동작 되겠죠? 그런 상태에서 실린더 작동부위에 오일을 한방울 발라줍니다.(고수들 얘기론 이부분도 오래 되면 고착이 된다네요). 같은 방법으로 반대편도 해줍니다. 이러면 실린더가 원활히 들락날락 합니다. 참 나중에 밖으로 비친 오일은 깨끗히 닦아줍니다. 패드에 닿으면 안되니까요. 바퀴조립후 브레이크를 몇번 잡았다 놓았다 하면 정상적으로 압이 걸립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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