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휠셋 업글! 킹?헤이들리?휴기?
추천 수 ( 0 )이제 업글의 마지막이 된 휠셋을 업글을 하려합니다.
가격땜시 마지막으로 늘 미뤘죠^^
Q&A 게시판, 사용기도 거의 다 검색을 해봤는데...
문제는 킹, 헤이들리, 휴기 중에 뭐가 좋을까는 정말 어렵네요.
우선할것은 무게 : 성능 : 내구성 : 가격 정도겠네요?
무게는 휴기, 성능은 킹, 내구성은 헤이들리, 가격은 휴기인가요?
고수님들이나 사용하신분들 점수를 각 요소별 25점으로 주신다면?
가격 고려하지말고 한방에 킹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소프트한 AM정도로 타고 있습니다.
가격보다는 이왕이면 성능,무게,내구성이 더 필요합니다.
잔차는 엘스워스 이드입니다.
4.1d+크리스킹+컴피티션이나 레볼루션으로 생각중입니다.
^^&
가격땜시 마지막으로 늘 미뤘죠^^
Q&A 게시판, 사용기도 거의 다 검색을 해봤는데...
문제는 킹, 헤이들리, 휴기 중에 뭐가 좋을까는 정말 어렵네요.
우선할것은 무게 : 성능 : 내구성 : 가격 정도겠네요?
무게는 휴기, 성능은 킹, 내구성은 헤이들리, 가격은 휴기인가요?
고수님들이나 사용하신분들 점수를 각 요소별 25점으로 주신다면?
가격 고려하지말고 한방에 킹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소프트한 AM정도로 타고 있습니다.
가격보다는 이왕이면 성능,무게,내구성이 더 필요합니다.
잔차는 엘스워스 이드입니다.
4.1d+크리스킹+컴피티션이나 레볼루션으로 생각중입니다.
^^&
답변 (20)
저도 한달전 킹과 헤이들리를 놓고 고민 했었습니다.
휴기가 제외된것은 여태 쓰던 것이 휴기라 제외 했었습니다.
저도 질답 게시판에서 살다싶이 하면서 킹과 헤이들리를 분석(?)했습니다.
물론 본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만...
제가 내린 킹과 헤이들리의 장단점은 이렇습니다.(물론 게시판만 보고 내린 결정입니다)
킹은...
1. 라쳇 유격이 없다
2. 가볍다
3. 뽀대난다
4. 비싸다
5. 전용 구리스 등을 사용해야 하며 자주 정비해 줘야 한다
6. 허브 완전 분해하기 힘들다
7. 체인이 뒤로 말리는 현상이 있다
8. 스페이서가 필요하다(스프라켓 조립시... 개선되었다고 하더군요)
헤이들리는
1. 무겁다
2. 소리가 크다
3. 튼튼하다 (무덤까지 가져하는 허브다... 라는 말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4. 허브 정비하기 쉽다
등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빅스에서 수입한 헤이들리는 72스탑 제품으로 킹과 스탑이 같습니다.
제가 제일 중요하게 여겼던 부분이 라쳇 유격이었습니다.
가격은 노*러*에서 파는 킹휠셋과 빅스에서 파는 헤이들리 휠셋 가격이 비슷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킹은 7,8번이 맘에 안들었습니다..
실측 무게는 잘 모르나 제원상 거이 100그람 정도가 차이납니다.
xc에서 100그람이면 큰 무게이긴하나...
정비에 무심한 제가 쓰기에는 헤이들리가 가장 낫다고 판단되어 헤이들리를 선택했습니다.
써보니... 딱 5도 만큼의 유격이 있더군요...
킹은 아직 써보질 않았으니 잘 모르겠으나...
헤이들리... 만족하고 사용중입니다...
여러가지 측면을 보시고 라이딩 성향에 맞는 것으로 선택하세요...
휴기가 제외된것은 여태 쓰던 것이 휴기라 제외 했었습니다.
저도 질답 게시판에서 살다싶이 하면서 킹과 헤이들리를 분석(?)했습니다.
물론 본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만...
제가 내린 킹과 헤이들리의 장단점은 이렇습니다.(물론 게시판만 보고 내린 결정입니다)
킹은...
1. 라쳇 유격이 없다
2. 가볍다
3. 뽀대난다
4. 비싸다
5. 전용 구리스 등을 사용해야 하며 자주 정비해 줘야 한다
6. 허브 완전 분해하기 힘들다
7. 체인이 뒤로 말리는 현상이 있다
8. 스페이서가 필요하다(스프라켓 조립시... 개선되었다고 하더군요)
헤이들리는
1. 무겁다
2. 소리가 크다
3. 튼튼하다 (무덤까지 가져하는 허브다... 라는 말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4. 허브 정비하기 쉽다
등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빅스에서 수입한 헤이들리는 72스탑 제품으로 킹과 스탑이 같습니다.
제가 제일 중요하게 여겼던 부분이 라쳇 유격이었습니다.
가격은 노*러*에서 파는 킹휠셋과 빅스에서 파는 헤이들리 휠셋 가격이 비슷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킹은 7,8번이 맘에 안들었습니다..
실측 무게는 잘 모르나 제원상 거이 100그람 정도가 차이납니다.
xc에서 100그람이면 큰 무게이긴하나...
정비에 무심한 제가 쓰기에는 헤이들리가 가장 낫다고 판단되어 헤이들리를 선택했습니다.
써보니... 딱 5도 만큼의 유격이 있더군요...
킹은 아직 써보질 않았으니 잘 모르겠으나...
헤이들리... 만족하고 사용중입니다...
여러가지 측면을 보시고 라이딩 성향에 맞는 것으로 선택하세요...
올마라면 림을 조금 더 두툼한 놈으로 사용하세요.. 4.1은 xc 용이죠..
올마라면 최소한 림폭이 26mm~30mm 정도는 되야 여기저기 쏴대죠..
그리고 허브는 글새요.. 제 욕심같아선 킹에 스틸드라이브 스틸엑슬 이라면 ..뭐하나 부러울게 없죠.. 하지만너무 비싸니.. 차라리 디티의 440 은 어떠신지요..
440 의 내구도도 왠만한 허브 만만치 안게 튼튼하다고 하던데..
참 저는 킹을 트라이얼 에 사용중인데.. 솔찍히 많은수의 엔게이지포인트 는
트라이얼 쪽 이나 bmx쪽 이 아니라면 굳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안더라구요..
뭐.. 트라이얼용중엔 108짜리 엔게이지포인트 도 사용하지만요...
잘 선택하세요..
올마라면 최소한 림폭이 26mm~30mm 정도는 되야 여기저기 쏴대죠..
그리고 허브는 글새요.. 제 욕심같아선 킹에 스틸드라이브 스틸엑슬 이라면 ..뭐하나 부러울게 없죠.. 하지만너무 비싸니.. 차라리 디티의 440 은 어떠신지요..
440 의 내구도도 왠만한 허브 만만치 안게 튼튼하다고 하던데..
참 저는 킹을 트라이얼 에 사용중인데.. 솔찍히 많은수의 엔게이지포인트 는
트라이얼 쪽 이나 bmx쪽 이 아니라면 굳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안더라구요..
뭐.. 트라이얼용중엔 108짜리 엔게이지포인트 도 사용하지만요...
잘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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