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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프레임간(M5-->블러xc)의 부품이식-->쉬운가요?

ksh750522 2007.11.23 10:20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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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간(M5-->블러xc)의 부품이식-->쉬운가요?

현재 하드테일에 있는 부품을 새로 구입하려는 프레임에 전부 이식하려고 합니다.

아직  새 프레임을 구입한것은 아니고 메일오더상 또는  수입상 통하여 구입하려 합니
다.

질문은 크게 2가지 입니다.

1. 블러XC프레임을 어떤제품을 사면 좋을지요

   메일오더제품은 155에 구입가능하고, 오디를 통한 제품은 200이네요(아노칼라아님)
   가격은 45만원 차이인데... 어떤것을 구입해야 할까요?
   특별히 수입상제품을 선호한다던가 그런것은 없으며, 단지 링크등의 A/S등이 걱정
   됩니다.



2. 부품이식은 쉬운가요?

   스페셜M5의 싯포스트 구경은 30.9mm 이며 다행히 블러의 구경도 30.9mm 네요
   모든 부품을 이식하여 쓰려하며,
   제가 정비가 가능한 부분은(정비라고할것까지도 없습니다만)
   샥 및 핸들바, 스템등의 조향부분의 설치, 앞뒤드레일러세팅, 일체형크랭크의 분해
   및 설치 요정도이며
   블리딩(디스크브레이크), 헤드셋의 설치는 못합니다.
   그래서 프레임을 주문할때 헤드셋은 샵이나 메일오더상에게 부탁하려합니다.

여기서 궁금한점 몇가지 드립니다.

2-1. 스템에서 핸들바를 그대로 드러내어(즉 브레이크레버 및 변속레버를 핸들바에서
      분리하지 않고)이식가능한가요. 물론 변속기의 선은 드레일러에서 분리해야겠죠,
      브레이크는 새로 블리딩이 필요한가요?

2-2. 싯클램프는 싯포스트 구경이 같으므로 사용가능할까요?

2-3. 아니면 차라리 샵에 조립을 의뢰하는것이 좋을까요?



추가로 유의해야할점을 알려주신다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ds5vkv 2007.11.23 11:27
이식하는데 큰 어려움 없습니다. 해보시면서 터득하실수도 있구요.
질문에 대해 답을 적어본다면
1. 오디정품도 샵에가면 약간의 d/c 가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블러만 2대째인데 링크의 문제는 아직없네요~
2. 유압브레이크 호스의 길이만 맞다면 블리딩 하실필요 없이 그대로 이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헤드셋이 문제인데요...전용공구가 없다면 개인이 쉽게 하실수도 있지만..
또 헤드셋 레이스를 샥에 삽입해야되므로 안해보셨다면 약간의 문제가 야기될수도 ~
2-1. 브레이크 유압호스의 길이만 맞다면 블리딩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길이가 짧아서 유압호스를 교환시엔 블리딩 하셔야 됩니다.
길어서 자를경우는 올리브링으로 다시 마감하시고 연결하셔야 됩니다.
2-2.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2-3. 샵에서 하면 돈은 아깝지만 속은 편하죠~ 꼼꼼히 잘 보시고 담에 직접하심도..
좋은방법 입니다.

*추가로 헤드셋 엘레멘트 머큐리는 사용치 마시길 바랍니다. 산타블러와 유격있습니다.
저희 동호회 3분이 같은 헤드셋 유격을 경험 했습니다.
헤드셋 조립에 좀 그러실듯하구요. 유압호스의 길이 문제만 아니라면 큰 어려움 없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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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남MTB 2007.11.23 12:00
같은 싸이즈의 프레임으로 구하시겠죠?
그러면 블리딩은 필요없으시겠네요

가격은 40여만원 정도 차이 나는거 같은데 그 정도면
최상급 브레이크나 중고급휠셋가격이 하나 더 따라오는 정도라 이해하시면
적절한 선택을 하실수 있으시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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