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 아답타관련질문드립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마르트sl(is방식)에 샥(is방식)인데요 185mm짜리로터를 장착하려고하는데, 보통 샵에서파는 아답터를 보니까 160->180, 165->185 이렇게변환이 된다고 하네요 제껀 160짜리라.....
is->is변환아답터중 160->185로 변환하는 아답터는 없는건가요?
고수님들 답변부탁드리겟습니다^^
마르트sl(is방식)에 샥(is방식)인데요 185mm짜리로터를 장착하려고하는데, 보통 샵에서파는 아답터를 보니까 160->180, 165->185 이렇게변환이 된다고 하네요 제껀 160짜리라.....
is->is변환아답터중 160->185로 변환하는 아답터는 없는건가요?
고수님들 답변부탁드리겟습니다^^
답변 (2)
아직 160 to 185는 본적이 없습니다.
시마노의 어댑터는 캘리퍼 고정나사 구멍이 거의 볼트와 유격이 없는 반면 A2Z에서 나오는 160 to 180 어댑터는 캘리퍼부분에서 1~2미리의 여유가 있어 앞으로 뒤로 어느정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디스크 지름이 5밀리미터 차이니까 캘리퍼 자체는 2.5밀리미터만 더 멀어지면 되는데 2.5밀리까지는 조정이 힘들것이고 1.5~2밀리미터는 움직일수 있을테니 장착은 아마도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단, 브레이크패드와 로터가 닿는 면적이 줄어들 가능성이 크고 이는 곧 제동력저하로 이어진다는것도 염두에 두셔야 할겁니다.
실패해도 상관없다시면 한번 해보세요 ㅡ,ㅡ;;
시마노의 어댑터는 캘리퍼 고정나사 구멍이 거의 볼트와 유격이 없는 반면 A2Z에서 나오는 160 to 180 어댑터는 캘리퍼부분에서 1~2미리의 여유가 있어 앞으로 뒤로 어느정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디스크 지름이 5밀리미터 차이니까 캘리퍼 자체는 2.5밀리미터만 더 멀어지면 되는데 2.5밀리까지는 조정이 힘들것이고 1.5~2밀리미터는 움직일수 있을테니 장착은 아마도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단, 브레이크패드와 로터가 닿는 면적이 줄어들 가능성이 크고 이는 곧 제동력저하로 이어진다는것도 염두에 두셔야 할겁니다.
실패해도 상관없다시면 한번 해보세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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