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14)
어떤부품도 오래, 많이 사용하면 유격이생기고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어떤부품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지 ... 평소 앞변속을 많이 하시는가 보군요...
전 일반적인 사용자 들에 사용을, 또 완차사양에서도 대부분 뒤변속기를 한단계높은
등급으로 부품을 구성하는 이유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
앞드레일러와 뒤드레일러중 과연 어떤부품이 먼저 내구성이 떨어지고
유격이 생길거라고 보십니까.?
저두 잔차로 산 타면서 업힐 다운힐 많이 합니다... 뒤변속기는 유격및변동으로 셋팅을
자주손보지만, 앞은 별루 만진적 없습니다...
아마 대부분 유저들이 그럴것입니다.
하지만! 위분처럼 앞변속기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고,
그렇게 사용하신다면
저두 더이상 드릴말씀이 없네요...
어떤부품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지 ... 평소 앞변속을 많이 하시는가 보군요...
전 일반적인 사용자 들에 사용을, 또 완차사양에서도 대부분 뒤변속기를 한단계높은
등급으로 부품을 구성하는 이유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
앞드레일러와 뒤드레일러중 과연 어떤부품이 먼저 내구성이 떨어지고
유격이 생길거라고 보십니까.?
저두 잔차로 산 타면서 업힐 다운힐 많이 합니다... 뒤변속기는 유격및변동으로 셋팅을
자주손보지만, 앞은 별루 만진적 없습니다...
아마 대부분 유저들이 그럴것입니다.
하지만! 위분처럼 앞변속기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고,
그렇게 사용하신다면
저두 더이상 드릴말씀이 없네요...
체인이 빠지는 경우에 대하여는,
뒷변속기의 부정확으로 인해 체인이 빠지는 경우가 거의 없기에
뒷변속기에 의한 체인 빠짐은 무시하였습니다.
체인이 스포크쪽으로 말려들어가는 현상은
뒷변속기를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주로, 행어가 굽어서 발생됩니다.
또는, 업힐에서 너무 무리하게 큰 스프라켓으로 변속하려 하다가
체인이 말려들었다면, 변속 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이겠지요.
풀리 두개로 체인을 잡고 있는 뒷변속기보다는
직접 체인을 치는 앞변속기에 더 많은 부하가 걸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제가 앞변속을 많이 하다보니, 앞변속기 케이블도 여러개 끊어먹을 정도로 사용해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인지도 모르겠군요.
저는 여기서 더 말씀 드리진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뒷변속기의 부정확으로 인해 체인이 빠지는 경우가 거의 없기에
뒷변속기에 의한 체인 빠짐은 무시하였습니다.
체인이 스포크쪽으로 말려들어가는 현상은
뒷변속기를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주로, 행어가 굽어서 발생됩니다.
또는, 업힐에서 너무 무리하게 큰 스프라켓으로 변속하려 하다가
체인이 말려들었다면, 변속 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이겠지요.
풀리 두개로 체인을 잡고 있는 뒷변속기보다는
직접 체인을 치는 앞변속기에 더 많은 부하가 걸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제가 앞변속을 많이 하다보니, 앞변속기 케이블도 여러개 끊어먹을 정도로 사용해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인지도 모르겠군요.
저는 여기서 더 말씀 드리진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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