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계단탈때나 다운힐시 포크 조절은? 프리로드가 뭔가요?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백련산에서 서식중인 초보라이더입니다. <-집에서 1분거리입니다.
계단탈 때나 다운힐시 포크 조절에 대한 질문입니다.
낙차가 큰 첫 계단이나 험로에서 포크가 퉁~하고 닿으면 불안함이 있습니다.
이놈이 잽싸게 돌아옵니다. 너무 튄다고 해야 할까요?
좀 애매하게 느리게 리바운드를 하면 꼬끄라 질까 두려움도 있고요...
지형이 낙차가 작은 계단이나 별로 없는 편이라 리바운드가 너무 빨라서 그런지...
저의 포크는 vanilla 140RLC입니다.
통상 다운힐시나 RLC를 어떻게 놓고 타시는지요?
저는 거의 중간으로 놓습니다.^^
140RLC보면 파란 프리로드 레버가 있는데 기능은 무엇인가요?
백련산에서 서식중인 초보라이더입니다. <-집에서 1분거리입니다.
계단탈 때나 다운힐시 포크 조절에 대한 질문입니다.
낙차가 큰 첫 계단이나 험로에서 포크가 퉁~하고 닿으면 불안함이 있습니다.
이놈이 잽싸게 돌아옵니다. 너무 튄다고 해야 할까요?
좀 애매하게 느리게 리바운드를 하면 꼬끄라 질까 두려움도 있고요...
지형이 낙차가 작은 계단이나 별로 없는 편이라 리바운드가 너무 빨라서 그런지...
저의 포크는 vanilla 140RLC입니다.
통상 다운힐시나 RLC를 어떻게 놓고 타시는지요?
저는 거의 중간으로 놓습니다.^^
140RLC보면 파란 프리로드 레버가 있는데 기능은 무엇인가요?
답변 (1)
낙차가 큰 지형, 계단 등의 험로를 저속으로 라이딩시에는 리바운드 속도(서스펜션이 수축했다 튀어나오는 속도)를 조금 줄여서... 반대로 빠른속도로 임도등을 다운힐 시에는 리바운드 속도를 빠르게 하는게 하는것이 일반적인 세팅입니다만, 어디까지나 라이더 개인의 취향이 우선하겠지요.. 또 라이더의 체중도 중요한 요인중에 하나라 딱히 정답은 없습니다. 서스팬션에 장착된 각종 레버를 한가지 세팅으로 고정키켜서 쓰지 마시고 조금씩 변화를 줘서 몸으로 각각의 변화를 느껴보시고 체득하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R-서스팬션이 수축했다가 튀어나오는 속도를 조절하는기능
L-서스팬션이 수축하지 못하게 잠그는 기능
c-서스팬션이 수축할때의 속도를 조절하는 가능
R-서스팬션이 수축했다가 튀어나오는 속도를 조절하는기능
L-서스팬션이 수축하지 못하게 잠그는 기능
c-서스팬션이 수축할때의 속도를 조절하는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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