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킹휠셋 구름성과 내구성 질문드립니다.
추천 수 ( 0 )무게는 휴기240s < 킹 < 헤이들리
가격은 휴기240s < 헤이들리 < 킹
소리는 휴기240S < 킹 < 헤이들리
내구성과 구름성은 어떤가요?
게시판을 쭉 검색해봤는데 내구성과 구름성에 대해 킹휠셋에 후한 점수를 주지
않으시네요. 정비가 어렵다... 유격이 발생한다... 밀린다...
휠셋을 업글하려고 하는데 이제 킹과 헤이들리로 압축되네요.^^
가격은 휴기240s < 헤이들리 < 킹
소리는 휴기240S < 킹 < 헤이들리
내구성과 구름성은 어떤가요?
게시판을 쭉 검색해봤는데 내구성과 구름성에 대해 킹휠셋에 후한 점수를 주지
않으시네요. 정비가 어렵다... 유격이 발생한다... 밀린다...
휠셋을 업글하려고 하는데 이제 킹과 헤이들리로 압축되네요.^^
답변 (18)
저는 현제 킹을 트라이얼 에 사용중인데.. 흔히들 말하는 유격현상... 글새요.. 3개월에 한번 정도는 해줘야 되지만.. 어짜피 6개월마다는 기본 정비를 해주는 시기이니 별반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구름성을 말씀하시는데...
자전거를 걸어놓고 손으로 돌리던 뭐로 돌리던 바퀴를 돌리는건.. 구름성과는 또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그 잘굴러간다는 로드휠셋은 걸어놓고 돌리니 얼마 못돌더라구요..
그게 휠셋의 무게와 타이어 튜브의 무게가 구름성 증가? 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올마라면 240S 는 일단 피하시는것이..240s은 xc 용입니다..
440 으로 알아보셔야죠... 그리고 내구성은 440 이나 킹 이나 헤이들리나
질려서 못쓰면 못썼지 수명이 다되서 뭇쓰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야죠..(올마스럽게 탓을경우) 그냥 땡기시는거 구입하세요.. 3 허브 다 최상급의 제품입니다..
참.. 킹 과 440 은 기어방식 히이들리는 라쳇 방식입니다.
자전거를 걸어놓고 손으로 돌리던 뭐로 돌리던 바퀴를 돌리는건.. 구름성과는 또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그 잘굴러간다는 로드휠셋은 걸어놓고 돌리니 얼마 못돌더라구요..
그게 휠셋의 무게와 타이어 튜브의 무게가 구름성 증가? 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올마라면 240S 는 일단 피하시는것이..240s은 xc 용입니다..
440 으로 알아보셔야죠... 그리고 내구성은 440 이나 킹 이나 헤이들리나
질려서 못쓰면 못썼지 수명이 다되서 뭇쓰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야죠..(올마스럽게 탓을경우) 그냥 땡기시는거 구입하세요.. 3 허브 다 최상급의 제품입니다..
참.. 킹 과 440 은 기어방식 히이들리는 라쳇 방식입니다.
킹 사용자 입니다.
구름성에 대해서는 솔직히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윗분께서 언급하신 것과 같이 잘나가는 로드휠셋의 프리스핀 시간이 생각 하는것 같이 오래 안돈다는 것으로 알고 있고,
또 항간에 떠도는 썰에 의하면 프리스핀이 실제 라이더들이 생각하는 구름성과 관련이 없다라고 하더군요.
이 말이 사실이라면 허브에 무게가 실리지 않은 상태의 스핀(프리스핀)으로 바퀴의 구름성을 측정한다는 건 앞뒤가 안맞는 일이 되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은 좀 상세 설명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는 듣고 들은 풍월이라 정확히 뭐라고 할만한 건덕지가 없지만,
제가 주장하고 싶은건, 구름성이 좋다 하더라도, 그 저항의 크기가 타이어가 받는 저항의 크기에 비하면 너무 작지 않은가? 입니다.
이것이 제가 구름성에 대해서 의문을 갖는 이유 입니다.
제생각엔 킹의 최고 장점은,
힘전달력에 있어서 유격이 타 허브에 비해 매우 적은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내구성, 정비용이, 디자인, 소리, 그리고 이정도 성능에 꽤 경량
정도가 킹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 의견이라 참고만 해주세요. ^^)
구름성에 대해서는 솔직히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윗분께서 언급하신 것과 같이 잘나가는 로드휠셋의 프리스핀 시간이 생각 하는것 같이 오래 안돈다는 것으로 알고 있고,
또 항간에 떠도는 썰에 의하면 프리스핀이 실제 라이더들이 생각하는 구름성과 관련이 없다라고 하더군요.
이 말이 사실이라면 허브에 무게가 실리지 않은 상태의 스핀(프리스핀)으로 바퀴의 구름성을 측정한다는 건 앞뒤가 안맞는 일이 되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은 좀 상세 설명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는 듣고 들은 풍월이라 정확히 뭐라고 할만한 건덕지가 없지만,
제가 주장하고 싶은건, 구름성이 좋다 하더라도, 그 저항의 크기가 타이어가 받는 저항의 크기에 비하면 너무 작지 않은가? 입니다.
이것이 제가 구름성에 대해서 의문을 갖는 이유 입니다.
제생각엔 킹의 최고 장점은,
힘전달력에 있어서 유격이 타 허브에 비해 매우 적은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내구성, 정비용이, 디자인, 소리, 그리고 이정도 성능에 꽤 경량
정도가 킹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 의견이라 참고만 해주세요. ^^)
음... 휠셋 두개 쓰는데요, 킹하고 휴기 240s. 산에서는 킹, 도로에선 휴기 씁니다.
휴기도 참 좋은데요, 킹 쓰고나서부터는 휴기를 산탈때는 못쓰겠더라구요.
맥스sl도 써봤는데, 맥스보다는 휴기가 낫고, 하나만 쓰라면 킹 씁니다. 그런데, 스포크와 림, 그리고 조립시 텐션이 중요한거 같아요. 허브 킹 + 휠스미스 스포크 + 휠스미스 니쁠 + 마빅 717. 더이상 휠셋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레임은 지름신이 와도 휠하나만큼은 절대로 후회 안하고 살고 있습니다.^^ 휠빌딩 잘하는데 아시면 스타일 맞게 빌딩해 보세요. 저는 수원 정자동 *오스에서 빌딩했습니다. 맥스보다 짱짱합니다.
휴기도 참 좋은데요, 킹 쓰고나서부터는 휴기를 산탈때는 못쓰겠더라구요.
맥스sl도 써봤는데, 맥스보다는 휴기가 낫고, 하나만 쓰라면 킹 씁니다. 그런데, 스포크와 림, 그리고 조립시 텐션이 중요한거 같아요. 허브 킹 + 휠스미스 스포크 + 휠스미스 니쁠 + 마빅 717. 더이상 휠셋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레임은 지름신이 와도 휠하나만큼은 절대로 후회 안하고 살고 있습니다.^^ 휠빌딩 잘하는데 아시면 스타일 맞게 빌딩해 보세요. 저는 수원 정자동 *오스에서 빌딩했습니다. 맥스보다 짱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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