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마구라 마르타 분해 해보신분~
추천 수 ( 0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앞브레이크(왼쪽으로 사용합니다.) 레버감이 안 좋아서 브리딩을 했습니다.
결과가 비슷한 현상이라서 패드를 살펴보니 교체시기가 된듯 싶어서 패드도 교체를
했습니다.
어제 싱글 코스 라이딩을 하는데 여전히 레버감이 안좋아서 살펴보니 레버부위에
오일이 새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검색해보니 많은 자료가 없는듯 싶습니다.
무작정 뜯으려니 특별한 공구가 필요한가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1. 전용공구가 필요한가요?
2. 구조는 단순합니까?
3. 씰링이 단순한 오링 사용하면 될까요?
4. 혹시 오링 재질이나 규격을 알고 계십니까?
위에 내용이 궁금합니다.
경험 있으신분의 리플 기다려 봅니다.
고맙습니다.
앞브레이크(왼쪽으로 사용합니다.) 레버감이 안 좋아서 브리딩을 했습니다.
결과가 비슷한 현상이라서 패드를 살펴보니 교체시기가 된듯 싶어서 패드도 교체를
했습니다.
어제 싱글 코스 라이딩을 하는데 여전히 레버감이 안좋아서 살펴보니 레버부위에
오일이 새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검색해보니 많은 자료가 없는듯 싶습니다.
무작정 뜯으려니 특별한 공구가 필요한가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1. 전용공구가 필요한가요?
2. 구조는 단순합니까?
3. 씰링이 단순한 오링 사용하면 될까요?
4. 혹시 오링 재질이나 규격을 알고 계십니까?
위에 내용이 궁금합니다.
경험 있으신분의 리플 기다려 봅니다.
고맙습니다.
답변 (6)
totoro님 고맙습니다.
문제 해결 했습니다.
올리버에는 문제 없었습니다.
오일이 새는 부위는 실린더와 피스톤 문제 같습니다.
피스톤 링이 문제겠죠.
비슷한 문제로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해결한 방법 말씀 드리면
그냥 간단히 브리딩 새로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브리딩 하면 동일 문제가 발생 하더군요.
시마노유압 브레이크 메뉴얼 방법을 응용해서 동일하게 상단 리저버 탱크의
에어바블을 제거하고 캘리퍼의 브레이크 오일 주입구로 다시 에어바블을 제거 하는
방법으로 해봤습니다.
이 방법으로 블리딩을 새로하면 거의 99% 정도 바블이 제거되는것 같습니다.
피스톤링과 패킹리테이너간에 에어가 차서 발생된 문제로 보여집니다.
앞브레이크가 문제였는데 뒷브레이크보다 훨씬 상태가 양호해졌습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문제 해결 했습니다.
올리버에는 문제 없었습니다.
오일이 새는 부위는 실린더와 피스톤 문제 같습니다.
피스톤 링이 문제겠죠.
비슷한 문제로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해결한 방법 말씀 드리면
그냥 간단히 브리딩 새로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브리딩 하면 동일 문제가 발생 하더군요.
시마노유압 브레이크 메뉴얼 방법을 응용해서 동일하게 상단 리저버 탱크의
에어바블을 제거하고 캘리퍼의 브레이크 오일 주입구로 다시 에어바블을 제거 하는
방법으로 해봤습니다.
이 방법으로 블리딩을 새로하면 거의 99% 정도 바블이 제거되는것 같습니다.
피스톤링과 패킹리테이너간에 에어가 차서 발생된 문제로 보여집니다.
앞브레이크가 문제였는데 뒷브레이크보다 훨씬 상태가 양호해졌습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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