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체인라인...
추천 수 ( 0 )제 잔차(엘스워스 이피파니)의 체인라인을 실측해 보았습니다.
비비싸이즈가 73mm에 체인라인이 50mm나오고 뒷쪽은 47mm쯤 되는데 30Cm짜리 자로 젠거라 측정치의 신뢰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서도 머 이정도믄 정상 범위에 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랭크는 시마노 FC-M960입니다.)
앞뒤 체인라인을 100% 일치시키기는 어렵겠지만 크랭크 암이나 체인링이 체인스테이와 간섭이 없는 범위에서 오른쪽비비(체인링쪽)의 스페이서(2.5mm)를 좀더 얇은 놈으로 교체해 보고 싶은데... 괜한 짖거리인지 자신이 없네요.. 혹시나 저와같은 생각으로 비비 스페이서를 조정해 보신분 계시면 경험담이나 기대효과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비싸이즈가 73mm에 체인라인이 50mm나오고 뒷쪽은 47mm쯤 되는데 30Cm짜리 자로 젠거라 측정치의 신뢰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서도 머 이정도믄 정상 범위에 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랭크는 시마노 FC-M960입니다.)
앞뒤 체인라인을 100% 일치시키기는 어렵겠지만 크랭크 암이나 체인링이 체인스테이와 간섭이 없는 범위에서 오른쪽비비(체인링쪽)의 스페이서(2.5mm)를 좀더 얇은 놈으로 교체해 보고 싶은데... 괜한 짖거리인지 자신이 없네요.. 혹시나 저와같은 생각으로 비비 스페이서를 조정해 보신분 계시면 경험담이나 기대효과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5)
비비쉘이 73미리이면 스페이서 한개도 넣지않는것이 맞지않나요?
스핀들 길이에따라 적용이 다르긴 하겠지만 ....
꼭 넣어야하는 경우라 가정한다면 오른쪽에 2.5미리 하나가 맞을겁니다.
하지만 그것도 100% 정답이 될수없을것 같습니다.
경험에 의하면 스핀들 길이에따라 허용한도내에서 체인라인을 눈대중과 실측에따라
그냥 또는 스페이서로 조정하시고 반대쪽(왼쪽)은, 크랭크쪽 크랭크암 끝과 체인스테이사이
간격을 재셔서 그간격만큼 스페이서로 조정하여 양쪽을 똑같게 해보세요.
말로쓰려니 변수도 많고하여 표현하기가 참 어렵네요 .
지금까지 시마노 구형 엑스티알 구형 952 크랭크의 경우를 말씀드린경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핀들 길이에따라 적용이 다르긴 하겠지만 ....
꼭 넣어야하는 경우라 가정한다면 오른쪽에 2.5미리 하나가 맞을겁니다.
하지만 그것도 100% 정답이 될수없을것 같습니다.
경험에 의하면 스핀들 길이에따라 허용한도내에서 체인라인을 눈대중과 실측에따라
그냥 또는 스페이서로 조정하시고 반대쪽(왼쪽)은, 크랭크쪽 크랭크암 끝과 체인스테이사이
간격을 재셔서 그간격만큼 스페이서로 조정하여 양쪽을 똑같게 해보세요.
말로쓰려니 변수도 많고하여 표현하기가 참 어렵네요 .
지금까지 시마노 구형 엑스티알 구형 952 크랭크의 경우를 말씀드린경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