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싱글스피드 고민입니다...ㅠㅠ
추천 수 ( 0 )다붐 텐셔너에 lx 일반 체인을 사용하고, 코그도 18t, 앞은 32t 입니다.
텐션을 짱짱하게 맞출려고 하니 체인 딱 '반코'가 부족하더군요
반코부족해도 부족한것이니 어쩔수 없어서 체인한마디 더 붙이고 다붐 텐셔너를 최대한 당겼습니다.
그런데...
젠장...
최대한 당겨도 체인텐션 제로에 가깝습니다.ㅠㅠ
그래서 이번엔 헹어부분 볼트를 풀어 버리고 텐셔너를 최대한 뒤로 당겨서 탠션을 짱짱하게하고 큐알 부분을 최~~대한 꽈악 조여주었죠..
지금 가지고 있는 재료로는 이방법말고는 대책이 없더군요..
(다붐 체인 텐셔너 사용해보신분들은 아실거에요, 이 텐셔너는 큐알 부분에 꽂고 헹어부분에도 꽂는 볼트가 있어, 이렇게 두부분을 함께 결합하는 방식이죠)
그런데..이방법도 실패네요..
아무리 큐알 부분을 꽈악~ 조여줘도 바니홉 몇번하면
텐셔너가 체인의 힘(?)을 못이기고 안쪽으로 들어올라오고, 체인은 다시 헐렁해져버립니다.ㅠㅠ
결국 체인이탈하고
자칫 잘못했다가는 사고 나겠더군요..
-------------------------------------------------------
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싱글스피드 체인텐션 조절하기가 이렇게 힘드나요? ㅠㅠ
어떻게 다른 방법은 없을련지??
제가 가지고 있는 프레임은 호리젠탈 방식이 아닙니다.
반코로만 되어있는 체인을 달면 해결이 될듯한데 반코체인가격이 -0-;;;
탠셔너를 바꿔도 해결 될듯하지만, 텐셔너 구하기도 힘드고 또 가격이-0-;;;
뒷 드레일러를 탠셔너 대용으로 사용하는 분도 본것 같은데.. 이 방법은 어떻게 하죠??
텐션을 짱짱하게 맞출려고 하니 체인 딱 '반코'가 부족하더군요
반코부족해도 부족한것이니 어쩔수 없어서 체인한마디 더 붙이고 다붐 텐셔너를 최대한 당겼습니다.
그런데...
젠장...
최대한 당겨도 체인텐션 제로에 가깝습니다.ㅠㅠ
그래서 이번엔 헹어부분 볼트를 풀어 버리고 텐셔너를 최대한 뒤로 당겨서 탠션을 짱짱하게하고 큐알 부분을 최~~대한 꽈악 조여주었죠..
지금 가지고 있는 재료로는 이방법말고는 대책이 없더군요..
(다붐 체인 텐셔너 사용해보신분들은 아실거에요, 이 텐셔너는 큐알 부분에 꽂고 헹어부분에도 꽂는 볼트가 있어, 이렇게 두부분을 함께 결합하는 방식이죠)
그런데..이방법도 실패네요..
아무리 큐알 부분을 꽈악~ 조여줘도 바니홉 몇번하면
텐셔너가 체인의 힘(?)을 못이기고 안쪽으로 들어올라오고, 체인은 다시 헐렁해져버립니다.ㅠㅠ
결국 체인이탈하고
자칫 잘못했다가는 사고 나겠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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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싱글스피드 체인텐션 조절하기가 이렇게 힘드나요? ㅠㅠ
어떻게 다른 방법은 없을련지??
제가 가지고 있는 프레임은 호리젠탈 방식이 아닙니다.
반코로만 되어있는 체인을 달면 해결이 될듯한데 반코체인가격이 -0-;;;
탠셔너를 바꿔도 해결 될듯하지만, 텐셔너 구하기도 힘드고 또 가격이-0-;;;
뒷 드레일러를 탠셔너 대용으로 사용하는 분도 본것 같은데.. 이 방법은 어떻게 하죠??
답변 (5)
어반어설트 타시는 군요.. ^^
저는 트라이얼 을 타는데.. 있는 부품을 사용하기 위해 리어프리휠 시스템을 사용하기에..
텐셔너 문제를 잘 알고있죠..^^
지금 하신 방법으로는 절대 텐셔너가 힘을 봇받습니다.
저는 아니지만 제가 아는 동생도 텐션이 안생긴다고.. 위와같은 방법으로 행어에만 볼트를 장착해서 무지막지하게 나사를 돌려서 고정했지만..결국엔 행어가 뿌러지더라구요..
행어가 안뿌러질정도로 돌리면 텬셔너가 돌아갑니다..
그래서 저도 그렇고 그 친구도 그렇고 드레일러를 달아서 텐셔너 역활을 하게 했습니다.
일반적인 데오레 나 xt 같은 드레일러는 게이지가 너무 길어서 텐션도 짱짱하게 하기 힘들고
워낙 트라이얼 이나 어반어썰트나 충격을 많이 받는 장르이기 에 넘어졌을때. 게이지가 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작은 게이지를 사용하는 사이클 용 드레일러를 사용합니니다.. 현제는 105 사용중입니다..
드레일러 의 고정은 안쓰는 브렉선이나 변속 선을 머리부분 근처까지 한 5~9cm 정도 자른후
머리를 드레일러의 케이블 들어가는 입구에 걸쳐놓고 니뻐 같은 공구로 와이어를 땡기면서 드레일러를 원하는 위치에 고정시키면 무게는 텬셔너보다 나가지만 체인 이탈도 안되고
텬션도 짱짱하게 만들기도 쉽습니다.. 원하시면 현제 장착된 사진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저는 트라이얼 을 타는데.. 있는 부품을 사용하기 위해 리어프리휠 시스템을 사용하기에..
텐셔너 문제를 잘 알고있죠..^^
지금 하신 방법으로는 절대 텐셔너가 힘을 봇받습니다.
저는 아니지만 제가 아는 동생도 텐션이 안생긴다고.. 위와같은 방법으로 행어에만 볼트를 장착해서 무지막지하게 나사를 돌려서 고정했지만..결국엔 행어가 뿌러지더라구요..
행어가 안뿌러질정도로 돌리면 텬셔너가 돌아갑니다..
그래서 저도 그렇고 그 친구도 그렇고 드레일러를 달아서 텐셔너 역활을 하게 했습니다.
일반적인 데오레 나 xt 같은 드레일러는 게이지가 너무 길어서 텐션도 짱짱하게 하기 힘들고
워낙 트라이얼 이나 어반어썰트나 충격을 많이 받는 장르이기 에 넘어졌을때. 게이지가 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작은 게이지를 사용하는 사이클 용 드레일러를 사용합니니다.. 현제는 105 사용중입니다..
드레일러 의 고정은 안쓰는 브렉선이나 변속 선을 머리부분 근처까지 한 5~9cm 정도 자른후
머리를 드레일러의 케이블 들어가는 입구에 걸쳐놓고 니뻐 같은 공구로 와이어를 땡기면서 드레일러를 원하는 위치에 고정시키면 무게는 텬셔너보다 나가지만 체인 이탈도 안되고
텬션도 짱짱하게 만들기도 쉽습니다.. 원하시면 현제 장착된 사진을 보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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