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산타크루즈 더 이쁘게 꾸미려면~~
추천 수 ( 0 )잔차 정말 좋네요.
이게 궁합이 맞는다고 할까 합니다..
그래서 여기서 좀더 이쁘게 꾸미려고 하는데 고수님의 조언을 좀 받고 싶네요.
1.라이져바를 함 써 봤는데, 뽀다구도 나고 다운힐시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업힐시 조금 손해를 많이 보는듯 하네요..
2. 그래서 기존 하드테일 일자바를 낑겼는데 길이가 좀 작은듯 합니다.
질문
1. 산타 라이저바 어떤지?
2. XC 용도라 하면 그냥 일자바 써도 될지?
3. 리어샥 rp23인데 처음 써 보는 거라 업힐시도 레버 1에 놓고 올라 댕겼습니다.
업힐시 락을 걸고 올라 가는게 나은지?
4. 일반 싱글에서 레버 위치가 가장 적당 한 것은 어느 정도 인지?
5. 그리고 제논 메뉴얼에 제 몸무게에 맞는 공기압을 넣으면 왠지 압이 모자란 기분이
메뉴얼 보다 너 넣는데 문제 없는지, 더 넣으면 샥이 좀 하드한 느낌이 나는지?
답변 (8)
1. 개인취향에 다라 다르지만 편한함과 안정감, 컨트롤에 치중하신다면 라이져를 쓰시고
레이싱 스타일로 블러를 쓰실거면 일자바로..
2. XC도 스타일이 다 다르자나요. 레이싱스타일/ 비레이싱스타일 세팅 나름입니다.
3. 세팅이 좋다면 굳이 락을 안하셔도 됩니다. 락을 하면 바빙이 줄어 페달링을 증가시켜주지만 지형에 따라 업힐도 샥 작동시 더 유리한 코스도 있습니다.
4.???????? 레버 위치라니요. 브레이크 레버? 변속레버? 위치라 함은 각도? 손과의 거리 질문을 상세하게 써주셔야..
5. 정석대로 안넣으셔도 됩니다. 다만 그걸 기준으로 과도하게 많거나 적으면 안되겠습니다.
정석은 기준일뿐 라이딩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 - 선택할수 잇으며 에어압을 더 넣으면 샥이 당연히 딱딱해집니다. 너무 많으넣으시면 풀샥의 장점을 살릴수 없으니 그리 권장치는 않습니다.
레이싱 스타일로 블러를 쓰실거면 일자바로..
2. XC도 스타일이 다 다르자나요. 레이싱스타일/ 비레이싱스타일 세팅 나름입니다.
3. 세팅이 좋다면 굳이 락을 안하셔도 됩니다. 락을 하면 바빙이 줄어 페달링을 증가시켜주지만 지형에 따라 업힐도 샥 작동시 더 유리한 코스도 있습니다.
4.???????? 레버 위치라니요. 브레이크 레버? 변속레버? 위치라 함은 각도? 손과의 거리 질문을 상세하게 써주셔야..
5. 정석대로 안넣으셔도 됩니다. 다만 그걸 기준으로 과도하게 많거나 적으면 안되겠습니다.
정석은 기준일뿐 라이딩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 - 선택할수 잇으며 에어압을 더 넣으면 샥이 당연히 딱딱해집니다. 너무 많으넣으시면 풀샥의 장점을 살릴수 없으니 그리 권장치는 않습니다.
레버 위치는 브레이크 레버를 먼저 기준으로 세팅을 하셔야 합니다.
(싱글 뿐만 아니라 모든 세팅의 방법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브레이크 레버의 각도는 안장에 앉아서 레버에 손가락을 올렸을 때,
팔과 손등이 수평하게 되어야 합니다.
브레이크 레버의 위치는 우선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브레이크 잡는 손가락이 레버의 끄트머리 부분(바깥쪽으로 살짝 휜 부분)에서 빠져 나가지 않고 걸치도록 세팅 하시면 됩니다.
만일 레버가 그립으로부터 너무 멀어서 손가락이 잘 안닿는 경우에는 레버 깊이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너무 가까이 조절하시면 강한 브레이킹시에 다른 손가락에 레버가 닿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 경우가 생기지 않을 만큼 세팅 하시면 됩니다.
레버 깊이 조절 나사는 대부분 브레이크 레버의 링크 부분에 있습니다.
나사를 돌려 보시면 레버의 깊이 변화가 눈에 보이실 겁니다.
브레이크 잡는 손가락은 가급적 검지 한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핑거 브레이킹)
이 방법이 핸들 그립력이 가장 좋습니다.
그 다음 변속레버는 엄지, 검지가 닿는 범위 내에서 세팅 하시면 되겠죠.
(싱글 뿐만 아니라 모든 세팅의 방법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브레이크 레버의 각도는 안장에 앉아서 레버에 손가락을 올렸을 때,
팔과 손등이 수평하게 되어야 합니다.
브레이크 레버의 위치는 우선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브레이크 잡는 손가락이 레버의 끄트머리 부분(바깥쪽으로 살짝 휜 부분)에서 빠져 나가지 않고 걸치도록 세팅 하시면 됩니다.
만일 레버가 그립으로부터 너무 멀어서 손가락이 잘 안닿는 경우에는 레버 깊이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너무 가까이 조절하시면 강한 브레이킹시에 다른 손가락에 레버가 닿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 경우가 생기지 않을 만큼 세팅 하시면 됩니다.
레버 깊이 조절 나사는 대부분 브레이크 레버의 링크 부분에 있습니다.
나사를 돌려 보시면 레버의 깊이 변화가 눈에 보이실 겁니다.
브레이크 잡는 손가락은 가급적 검지 한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핑거 브레이킹)
이 방법이 핸들 그립력이 가장 좋습니다.
그 다음 변속레버는 엄지, 검지가 닿는 범위 내에서 세팅 하시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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