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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XTR 쉬프터 사용 해 보신분들께 질문드립니다.

wogmlvkdlxld 2008.01.07 20:58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얼마전 XTR쉬프터를 구입해서 케이블과 레버를 조립하고 라이딩을 해보니 전에 썼던 LX 쉬프터와 달리 업 쉬프팅이 매우 부드럽고 반대로 다운 쉬프팅은 LX가 더 부드럽다고 생각 될만큼 레버감이 딱딱합니다. 엄지로 밀거나 검지로 당기면 퉁~ 소리나며 바뀝니다. 그나마 엄지로 미는게 더 편하더군요. 뒷드레일러는 신형 LX 정방향으로 동일합니다.

Q1. XTR이 2단 릴리즈가 가능해서 원래 그런것인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LX쉬프터 사용 당시 일자로 케이블링을 했다가 이번에 X자로 바꿨습니다.
참고로 사진 첨부합니다. 뒷 변속 케이블이 위쪽으로 올라옵니다.

Q2. 앞쪽과 위치를 바꿔주는게 나을까요?(앞 변속 케이블을 위쪽으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타임밤 2008.01.07 21:26
세팅문제 아닐까요 저같은경우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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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치스(G.T.O) 2008.01.07 21:28
1. 투웨이 릴리즈 제품 모두 그렇습니다. XT와 XTR 제품의 투웨이 릴리즈 제품을 변속해본 결과 다운 쉬프팅시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퉁 튕겨내는 느낌입니다. 투웨이 방식의 특성인듯합니다. 실제 변속은 잘되고 변속기 자체의 느낌만이므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2.상관없어 보입니다. 정확히 보이진 않지만 변속케이블이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장착되었다면 어느쪽이 위든 상관은 없습니다. 크로스 하건 11자로 연결하건 상관없습니다.
와이어가 부드럽게 작동하고 핸들링과 브레이킹에 영향이 없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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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조알 2008.01.07 21:45
원래 좀 퉁 튕겨내는 느낌입니다..^^* 그러나 많이 뻑뻑하다면 케이블 세팅을 다시 한번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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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gmlvkdlxld 2008.01.07 23:07
에픽마라톤님 07xrt사용하시는건가요?
웰치스님 타조알님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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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gmlvkdlxld 2008.01.07 23:13
추가로 전에 쓰던 신형 LX도 투웨이 릴리즈 방식이었고 이번 xtr과 차이라면 xtr은 릴리즈가 2단이 한번에 가능하고 LX는 1단만 가능한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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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mahot 2008.01.08 09:05
LX는 2웨이/ 1스텝 릴리즈군요.
같은 느낌 때문에 07년식 XTR레버에 대해 질문한 적이 있었는데... (무플 -_-)

드레일러 장력을 올리는 데는 큰 차이가 없으나,
(투웨이) 릴리즈하려면 구형 XTR레버보다 힘이 더 들어갑니다.
레버 스프링, 노치(?)의 차이 때문이겠지요.
암튼 힘들여 누르거나 당기면 가끔 원하지 않게 2단 변속이 되어 버리고, 유격도 큰 것 같아 구형보다 맘에 안 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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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gmlvkdlxld 2008.01.08 16:45
그럼 결국은 멀티릴리즈? 때문에 레버감이 딱딱한 것이었군요^^
딱히 큰 문제는 없는듯 하니(다운 쉬프팅은 급하게 할 일이 없어서) 걍 쓰면 될것 같습니다.
armahot님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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