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시드 월드컵 사용자입니다.
추천 수 ( 0 )시드 월드컵 04년도 모델입니다.
포지티브쪽 에어량이 딱 70에서 놀고있습니다.
100~120정도로 셋팅해놓고 타다보면 금방 포지티브쪽 에어가 70으로 변합니다.
혹시나 해서 네거티브쪽 에어량을 체크해보니 네거티브쪽 에어는 변화가 없더군요.
오링같은 소모품이 다되서 그런걸까요?
포지티브쪽 에어량이 딱 70에서 놀고있습니다.
100~120정도로 셋팅해놓고 타다보면 금방 포지티브쪽 에어가 70으로 변합니다.
혹시나 해서 네거티브쪽 에어량을 체크해보니 네거티브쪽 에어는 변화가 없더군요.
오링같은 소모품이 다되서 그런걸까요?
답변 (3)
샥을 점검할 때, 소홀히 하는 부분 중의 하나가
에어 밸브 코어와 샥 펌프의 간섭에 관한 것입니다.
심할 경우 샥 펌프를 제거할 때 50PSI 정도 에어가 빠질 수도 있습니다.
에어 주입 후, 다시 샥 펌프를 이용해 에어압에 변화가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그러면 샥 펌프 제거할 때 빠져나가는 에어압을 알 수가 있을 겁니다.
위의 경우는 밸브 코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농후하며,
그럴 경우 코어 리무버를 이용해 손상된 밸브 코어를 교체해 주시거나
간섭이 발생하는 부분(밸브 코어 끝의 핀)만 조금 가공해 주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 탑 캡의 오-링이 손상되어 에어가 새는 경우라면,
일정 에어압을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에어 밸브 코어와 샥 펌프의 간섭에 관한 것입니다.
심할 경우 샥 펌프를 제거할 때 50PSI 정도 에어가 빠질 수도 있습니다.
에어 주입 후, 다시 샥 펌프를 이용해 에어압에 변화가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그러면 샥 펌프 제거할 때 빠져나가는 에어압을 알 수가 있을 겁니다.
위의 경우는 밸브 코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농후하며,
그럴 경우 코어 리무버를 이용해 손상된 밸브 코어를 교체해 주시거나
간섭이 발생하는 부분(밸브 코어 끝의 핀)만 조금 가공해 주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 탑 캡의 오-링이 손상되어 에어가 새는 경우라면,
일정 에어압을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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