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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 브레이크 갤리퍼, 패드 정렬???????/

rladud29 2008.02.18 11:14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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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한 지 보름정도 되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패드의 간격이 좁아서 소음과 구름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니 피스톤이 나온 정도가 양쪽이 조금 차이가 나서 패드를 빼고 갤리퍼몸체와 수평(일치)이 되도록 잘 밀어넣고 패드를 장척하고 브레이크 레버를 잡으면 다시 한쪽만 조금 더 튀어나옵니다.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1. 갤리퍼 내의 피스톤은 양쪽이 균일하게 작동이 되기 힘든가요,  균일하게 작동이 되려면 어느정도의 사용기간이 필요한가요? 아님 피스톤을 정비및 청소가 필요한가요?

2, 패드와 로터의 어느정도 간섭은 사용하다보면 어느정도 자리를 잡게 되는지요?(자리를 잡는다는 의미는?)

3.갤리퍼볼트를 풀고 소음이 없는 각도에서 볼트를 잠그면 패드와 로터의 소음은 없는데 구름성이 5바퀴도 돌지 않습니다.



디스크 초보의 궁금한 점 좀 풀어주세요,

참고로 디스크브렉은 호프 moto 6. 휠셋은 크로스맥스 slr입니다. 사용기간은 15일, 200km입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ducati81 2008.02.18 13:11
일단 프리/다운힐용인 moto 6에 xc레이싱용인 SLR의 조합이 적합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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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ladud29 2008.02.18 14:16
저도 그런 조합이 이상하다고는 생각이 드는데... 어찌 하다보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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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cati81 2008.02.19 08:35
2피스톤 방식이 아닌 4/6 피스톤 방식의 경우 각각 따로 노는 경우가 간혹 있었는데, 블리딩을 새로 하면서 조건을 잡으셔야 할듯 합니다..무엇보단 지금 쓰고 계신 브레이크는 기타 부속품들에 스트레스를 많이 줄듯 한데요..프레임이나 포크나,,휠셋등등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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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ladud29 2008.02.19 10:31
네 맞네요... 어제 패드 분리하고 레버를 살살 잡아보니 6개의 피스톤이 제각각 들쑥 날쑥
대충 밀어넣고... 덮어버렸습니다. 확 버리던가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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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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