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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로터크기와 브레이크 성능

imbird 2008.02.22 13:5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레이크는 호프 모노미니이고 로터는 160미리 짜리입니다.
로터 싸이즈만 160이상으로 변경했을경우 브레이크 성능이 어느정도 향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로터 바꾸로 켈리퍼 아답터 구입하는 비용에 비해 성능향상이 미미하다면 포기할껍니다.
^^;
포크는 140미리짜리니까 더 큰 로터를 사용해도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6)

sapoint 2008.02.22 18:40
길다란 다운힐시 로터가 160 짜리보다 크다면.. 그만금 발열 성도 좋고 그만큼 가열되는 시간도 걸리니.. 조금더 하드코어한 다운힐 시에도 브레이크 성능 저하 를 160 짜리보다 줄여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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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um 2008.02.22 18:44
아무래도 허브중심에서 부터 캘리퍼의 거리가 멀어지니까..
즉.. 로터의 지름이 더 커지므로 제동력은 더 좋아지겠죠.
쉽게 지렛대 원리와 비슷하죠.
저도 XC바이크에 프런트쪽 제동이 부족해서 160mm --> 180mm
교체하니 제동력은 많이 좋아 졌습니다.
요즘 대세는 XC완차에도 기본 180~185mm 로터가 앞쪽에 달려 나오는 추세죠.
기존 160mm로터를 사용했다면 동급 메이커의 변환 아답터만 구매하셔셔
장착하시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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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law 2008.02.23 00:35
지금 브레이크가 안들어서 고민이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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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이 2008.02.23 17:46
xc라면 디스크는 160미리로도 제동력이 충분하고 남습니다. 세게 잡으면 잭나이프나 슬립이 일어나실텐데...^^; 올마나 다운힐이 아닌 이상은 굳이 바꿀 필요가 없다고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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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bird 2008.02.24 00:44
손가락 하나로 레버를 잡아보려고 하니 아무래도 좀 버겁더군요 그래서 지금 보다 좀 더 작은 힘으로 동일하거나 더 큰 브레킹 파워를 원했던 겁니다.
여러분들의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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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를 향해 2008.02.26 17:43
레버 위치를 바꿔보세요 안쪽으로 .. 다운힐 차들 사진 잘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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