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시마노 일체형,분리형 변속기 차이 질문요...

feed98 2008.02.23 14:4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분리형만 써봤는데요...(뒷드레일러 정방향)
일체형이 가지구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무게?말고, 분리형보다 편한가요?
일체형은 브레이크레버를 내리면 풀리고, 엄지레버로 올리는가요???
써보질 못해서 궁금해서 이렇게 질문올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2008.02.23 15:27
브레이크 레버로 올리고 내리고 둘다 가능합니다. 내리는건 레버 밑에쪽에 트리거 레버도 있구요 저같은 경우는 분리형이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만 그건 개인취향이라 봅니다.
0
모노패스 2008.02.23 18:33
원핑거 브레이킹을 한다고 했을때, 브레이크레버를 핸들바 안쪽으로 장착해야 하는데, 일체형일 경우에 그 간격을 조절하기가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안써봐서 잘 모르겠지만요... 분리형인 경우 보통 완성차를 사오면 브레이크 레버가 쉬프터보다 핸들바 바깥쪽으로 고정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위치를 바꾸어서 사용하죠.
0
sapoint 2008.02.24 08:46
저는 분리형 쓰다 듀얼쓰는데.. 개인적으로 듀얼이 편합니다.
이제 습관 들어서 분리형 변속기 장착 자전거를 탈때도 저도 모르게 변속한다고
브레이크 레버를 톡톡 위로 치기도하고 아래로 찍어 누르기도 합니다.. -_-;;
레버감은 약간 묵직하지만.. 브레이킹 하면서.. 변속도 하고.. 하여튼 산에서 좋습니다.
0
jmjn2000 2008.02.24 09:17
편하긴 분명 일체형이 편합니다.
하단 릴리즈 (엄지레버)없에면 원핑거로 모든기능을 수행할수있습니다.
하지만 편안만큼 바쁩니다.
둘이 할일을 혼자(?)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가실듯...
두가지 다 사용해본 저로선 독립적으로 제 기능을 수행하는 분리형도 나름데로 좋고
한가지로 모든기능을 수행하는 일체형도 좋습니다.
두가지다 장단점이 있기때문에 무었이 좋다 쐐기를 밖을순 없지만
분리형에서 불편한점이 일체형에서 채워진다면
일체형에서 불편한점을 느끼신다면 그것 역시 분리형에 있는 장점일것입니다.

암튼 두가지다 장단점이 있는것은 분명하고 예전 사용하시던것을 바꾸어 사용하시려면
적응기간은 꼭 필요합니다.
0
the323 2008.02.24 10:48
듀얼레버 산에서 불편하던데요 변속하느라 브레이킹 타이밍을 놓칩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