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 로터나 패드에도 이슬이 맺히나요?
추천 수 ( 0 )제가 레진패드를 쓰고 있습니다.
장시간 (시간이 갈수록) 주차를 해놓고 타게 되면
많은 압력을 가해도..
뽀드득(뽀옥~ , 방구소리) 소리가 나면서 밀립니다.
그리고 내리막에서 좀 잡다보면 칼제동이 드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아 그리고..
아침에 리저버 탱크를 열어서
오일보이는 상태에서 레버를 잡았다 놓는데..
아주 미세하게 기포같은게 올라오네요-_-;;
이 공기때문에 꽉 잡으면 뽀드득(뽀옥~방구끼는소리) 하는 소리나나요?
장시간 (시간이 갈수록) 주차를 해놓고 타게 되면
많은 압력을 가해도..
뽀드득(뽀옥~ , 방구소리) 소리가 나면서 밀립니다.
그리고 내리막에서 좀 잡다보면 칼제동이 드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아 그리고..
아침에 리저버 탱크를 열어서
오일보이는 상태에서 레버를 잡았다 놓는데..
아주 미세하게 기포같은게 올라오네요-_-;;
이 공기때문에 꽉 잡으면 뽀드득(뽀옥~방구끼는소리) 하는 소리나나요?
답변 (3)
미세하게 이슬이 맺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비오는날 디스크 잡으면... 뻐억~~ 하는소리와 같은 원리로 생각 됍니다 적정 압력과 패드에 열이 가해지면 패드의 제동력이 증가 돼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잔차 아침에 바로 꺼내서 타다가... 시간이 흐른 오후쯤에
브레이크를 잡아 보면 아침과는 다른 브레이크 레버감이 오실겁니다.
그리고 미세하게 기포가 올라 오는건 블리딩이~~ 정확히 100%돼지 않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99.9888% 정도만 돼도 제동력에 문제는 없지만.. 초기 셋팅 과정중에 블리딩이
100% 정확히 돼는 경우는 힘들기 때문에 기포가 미세하게 올라 오는거구요..
아주 미세한 기포의 경우 브레이킹 제동력에 과도한 영향을 초래 하지는 않습니다.
뽀드득 거리는 소리의 경우는 브레이크 내부의 패드가 정렬이 맞지 않아 나는 경우도 있고
이물질이 끼어서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패드 정렬이 돼지 않아 나는 소리가 많기도 합니다~
브레이크를 잡아 보면 아침과는 다른 브레이크 레버감이 오실겁니다.
그리고 미세하게 기포가 올라 오는건 블리딩이~~ 정확히 100%돼지 않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99.9888% 정도만 돼도 제동력에 문제는 없지만.. 초기 셋팅 과정중에 블리딩이
100% 정확히 돼는 경우는 힘들기 때문에 기포가 미세하게 올라 오는거구요..
아주 미세한 기포의 경우 브레이킹 제동력에 과도한 영향을 초래 하지는 않습니다.
뽀드득 거리는 소리의 경우는 브레이크 내부의 패드가 정렬이 맞지 않아 나는 경우도 있고
이물질이 끼어서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패드 정렬이 돼지 않아 나는 소리가 많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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