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지오메트리에 관한 문의
추천 수 ( 0 )지오메트리에 관해 평소에 궁금했던 점이 있어 올려봅니다...
1. 탑튜브 모양을 보면 다양한데..어떤 것은 수평하게 일직선 어떤 것은 경사가 져서 일직선 아떤 것은 경사지게 일직선이다가 꺽여서 수평으로 일직선 (블러lt) 어떤것은 블러 lt와 같은 탑튜브 모양을 곡선으로 나타낸 것 등등이 있는 것 같은데요...탑튜브 지오메트리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 거죠?
2. 리어샥이 링크 된 위치도 다 틀린데 이건 또 어떻게 틀린거죠...
1. 탑튜브 모양을 보면 다양한데..어떤 것은 수평하게 일직선 어떤 것은 경사가 져서 일직선 아떤 것은 경사지게 일직선이다가 꺽여서 수평으로 일직선 (블러lt) 어떤것은 블러 lt와 같은 탑튜브 모양을 곡선으로 나타낸 것 등등이 있는 것 같은데요...탑튜브 지오메트리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 거죠?
2. 리어샥이 링크 된 위치도 다 틀린데 이건 또 어떻게 틀린거죠...
답변 (3)
1. 탑튜브 모양은 보통 사이즈(스탠드 오버 수치) 및 리어샥 링크 방식과 관련해서 모양이 다양해지는 경우가 많고, 강성 자체를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형태 및 용접 방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2. 모든 풀서스펜션 프레임들의 목적은 같습니다. 높은 노면 추종성, 노면에 대한 민감한 반응, 통제되지 않은 출렁거림으로 인한 페달링 손실을 줄일것, 바텀 아웃을 적당히 방지할것, 리어샥의 성능을 100% 사용해서 깔끔한 컴프레션 리바운드 느낌을 전해줄것..
이 목적 달성 및 기계적인 아름다움, 제작 비용, 특허, 재료의 선택..등등에 따라서 다양한 링크 방식이 존재합니다..장단점은 다 있지요..
2. 모든 풀서스펜션 프레임들의 목적은 같습니다. 높은 노면 추종성, 노면에 대한 민감한 반응, 통제되지 않은 출렁거림으로 인한 페달링 손실을 줄일것, 바텀 아웃을 적당히 방지할것, 리어샥의 성능을 100% 사용해서 깔끔한 컴프레션 리바운드 느낌을 전해줄것..
이 목적 달성 및 기계적인 아름다움, 제작 비용, 특허, 재료의 선택..등등에 따라서 다양한 링크 방식이 존재합니다..장단점은 다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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