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텀점퍼 m4 FSR 이랑, 그냥 m4 fsr xc이랑 차이?
추천 수 ( 0 )스페셜라이즈드에서 나온 스텀점퍼 m4 FSR 이랑, 그냥 m4 fsr xc이랑 차이점이 무엇인지요?
프레임 재질이랑 디자인이 거의 똑같아 보이던데 왜 가격 차이가 그렇게 나는 건지 모르겠네요. 단지 부품의 차이 때문일까요?
프레임 재질이랑 디자인이 거의 똑같아 보이던데 왜 가격 차이가 그렇게 나는 건지 모르겠네요. 단지 부품의 차이 때문일까요?
답변 (3)
04 sj fsr 탔었습니다. 그때는 M4였었죠.
지금 나오는 FSR xc 하고 탑튜브 빼고는 설계 동일한 것 같습니다.
04 sj fsr은 탑튜브가 트랜스폼 모노코크라고 해서 좀 비싸고 가벼운 공법이었습니다.
이 부분만 단가를 낮추고 FSR xc에 프레임 설계를 그대로 적용한거죠...
대신 SJ FSR은 재질이 M5로 바뀌고, 2008년식부터 설계가 완전히 변했습니다. 트레블도 120mm로 변했습니다. 장르 자체가 변한게 아니라 트레블이 더 길어져도 업힐 성능에서 손해를 안볼만큼 기술이 좋아졌기 때문에 트레블을 늘리면서 업/다운 성능도 향상되는 거 같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 카달로그 뒤져보면 SJ FSR과 FSR XC의 장르는 거의 동일합니다.
SJ FSR의 저가형이 FSR XC인거 같습니다. 요즘 FSR XC는 제가 탔던 SJ FSR하고 같으니... ㅎㅎ
지금도 다시한번 타보고 싶은 자전거입니다. 좋아요~ ^^
지금 나오는 FSR xc 하고 탑튜브 빼고는 설계 동일한 것 같습니다.
04 sj fsr은 탑튜브가 트랜스폼 모노코크라고 해서 좀 비싸고 가벼운 공법이었습니다.
이 부분만 단가를 낮추고 FSR xc에 프레임 설계를 그대로 적용한거죠...
대신 SJ FSR은 재질이 M5로 바뀌고, 2008년식부터 설계가 완전히 변했습니다. 트레블도 120mm로 변했습니다. 장르 자체가 변한게 아니라 트레블이 더 길어져도 업힐 성능에서 손해를 안볼만큼 기술이 좋아졌기 때문에 트레블을 늘리면서 업/다운 성능도 향상되는 거 같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 카달로그 뒤져보면 SJ FSR과 FSR XC의 장르는 거의 동일합니다.
SJ FSR의 저가형이 FSR XC인거 같습니다. 요즘 FSR XC는 제가 탔던 SJ FSR하고 같으니... ㅎㅎ
지금도 다시한번 타보고 싶은 자전거입니다. 좋아요~ ^^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