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천만원대 하드테일이나 풀샥 추천바랍니다
추천 수 ( 0 )이제 잔차탄지 1년 남짓 되었는데 지름신이 강림하셔서 잔차를 바꿀려고 합니다(약 1,000만원예상)
전 산10% 도로90%정도로 지금은 타고 있는데 나중에는 산으로 갈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고민인데 답 좀 주세요
1.하드테일이 나을지 풀샥이 나을지? 지금으로봐서는 하드테일인데...
2.하드테일 중에 라이트스피드나 린스키 무츠 중에서는 어느게 나을지?
3.풀샥을 탄다면 도로에서 타는데 크게 하드테일보다 못 한점은 무엇인지?
4.풀샥중에서 무츠나 라이트스피드중에서 뭐가 나은지?
5.그외에 이만한 돈을 들이는데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질문이 많습니다
좋은 답변기다립니다
메일도 좋고 답글도 좋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복받을껍니다
전 산10% 도로90%정도로 지금은 타고 있는데 나중에는 산으로 갈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고민인데 답 좀 주세요
1.하드테일이 나을지 풀샥이 나을지? 지금으로봐서는 하드테일인데...
2.하드테일 중에 라이트스피드나 린스키 무츠 중에서는 어느게 나을지?
3.풀샥을 탄다면 도로에서 타는데 크게 하드테일보다 못 한점은 무엇인지?
4.풀샥중에서 무츠나 라이트스피드중에서 뭐가 나은지?
5.그외에 이만한 돈을 들이는데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질문이 많습니다
좋은 답변기다립니다
메일도 좋고 답글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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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8)
질문란에 올라오는 질문중에서 가장 행복한 질문같습니다~~~^^
우선 1천만원을 선뜻 사용할 수 있는 재력에 대해서 부럽기도 하고 또 이제 버신다고 고생하셨으니 충분히 즐길만한 자격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설마 사모님 몰래 지르시는 건 아니신지 ㅋㅋ
1. 일단 하드테일로 가심이 좋을 듯 합니다. 왜냐하면 아직 도로나 임도 위주로 타실 것이 분명 하기 때문입니다. 좀 더 경륜이 쌓이시면(1년~2년정도?) 싱글에 곁눈질을 할 때가 올 것입니다 그때 세컨드로 하나 더 장만하시던가 바꾸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라이트스피드 타나시가 합금비율이나 인지도, 유저 평가면에서 쵝오라고 생각됩니다
3. 풀샥은 승차감이 조금 낫지만 바빙으로 인해 아무래도 스피드가 떨어집니다. 짧은 거리라면 몰라도 아직 입문 수준에서는 다른 사람 따라가기가 버겁습니다. 스스로 민폐라고 생각이 들면서 점점 힘들어 집니다
4. 풀샥은 싱글을 타보고 싶은 생각이 드실때 그때 생각해 보세요^^
(참고로 전 풀샥탑니다 ㅋㅋ 스피드 보다는 싱글의 아기자기한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5. 별로 주의해야 할 점은 없다고 봅니다. 요즘 워낙 가격이 빤하고 특히 알려진 모델같은 경우는 바가지 쓸 일이 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신체 사이즈와 자전거 사이즈가 궁합이 잘 맞아야 되는데 사이즈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상의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선 1천만원을 선뜻 사용할 수 있는 재력에 대해서 부럽기도 하고 또 이제 버신다고 고생하셨으니 충분히 즐길만한 자격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설마 사모님 몰래 지르시는 건 아니신지 ㅋㅋ
1. 일단 하드테일로 가심이 좋을 듯 합니다. 왜냐하면 아직 도로나 임도 위주로 타실 것이 분명 하기 때문입니다. 좀 더 경륜이 쌓이시면(1년~2년정도?) 싱글에 곁눈질을 할 때가 올 것입니다 그때 세컨드로 하나 더 장만하시던가 바꾸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라이트스피드 타나시가 합금비율이나 인지도, 유저 평가면에서 쵝오라고 생각됩니다
3. 풀샥은 승차감이 조금 낫지만 바빙으로 인해 아무래도 스피드가 떨어집니다. 짧은 거리라면 몰라도 아직 입문 수준에서는 다른 사람 따라가기가 버겁습니다. 스스로 민폐라고 생각이 들면서 점점 힘들어 집니다
4. 풀샥은 싱글을 타보고 싶은 생각이 드실때 그때 생각해 보세요^^
(참고로 전 풀샥탑니다 ㅋㅋ 스피드 보다는 싱글의 아기자기한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5. 별로 주의해야 할 점은 없다고 봅니다. 요즘 워낙 가격이 빤하고 특히 알려진 모델같은 경우는 바가지 쓸 일이 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신체 사이즈와 자전거 사이즈가 궁합이 잘 맞아야 되는데 사이즈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상의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산비중이 10% 정도라면 잔차 바꿀때가 아닌거 같은데요....
단순 뽀대를 원하신다면
티탄 프렘으로 600만원대면 하드텔 좋으거 할 수 있습니다.
1000만원짜리 원하던 사람이 600만원짜리로 나름 험하게 할 수는 있겠지만...
고가의 잔차를 타고 얼마나 험하게 탈수 있을런지....
주변에 잔차 잘타는 사람치고 잔차 멀쩔한 사람 별로 없습니다.
넘어지고 긁히고 심지어 먹기도하고....
안다치고 안넘어지고 잘타는 사람 못봤습니다.
현재 입문용을 타신다면 막 버릴 생각으로 험하게 타시다가
나름 산재미도 느끼시고 어느 정도 테크닉도 생기고
산비중이 최소한 50%는 넘으실 때 좋은 잔차 뽑으세요.
단순 뽀대를 원하신다면
티탄 프렘으로 600만원대면 하드텔 좋으거 할 수 있습니다.
1000만원짜리 원하던 사람이 600만원짜리로 나름 험하게 할 수는 있겠지만...
고가의 잔차를 타고 얼마나 험하게 탈수 있을런지....
주변에 잔차 잘타는 사람치고 잔차 멀쩔한 사람 별로 없습니다.
넘어지고 긁히고 심지어 먹기도하고....
안다치고 안넘어지고 잘타는 사람 못봤습니다.
현재 입문용을 타신다면 막 버릴 생각으로 험하게 타시다가
나름 산재미도 느끼시고 어느 정도 테크닉도 생기고
산비중이 최소한 50%는 넘으실 때 좋은 잔차 뽑으세요.
저 같으면 mtb를 하드테일과 마라톤풀샥 이렇게 2대 꾸미겠습니다..
풀샥은 링크부근에 고장이 잘 나기 때문에 오래 쓸수 없습니다..
티탄하드텔도 개인적 장점은 있으나 카본하드텔보다는 성능이 떨어 집니다..
그래서,
1. 700정도로 카본 하드텔을 아주 멋지게 꾸며 봅니다..
올해 말부터 나올 카본펄크림에다 스페샬이나 룩 프렘을 써 보겠습니다.
300정도로 지니어스나 기타 마라톤급 풀샥을 꾸며 보겠습니다..
2.티탄 하드텔 중에 세븐, 라이트스피드, 무츠 가 가장 유명한데..
타탄도 회사마다 색상이 조금씩 다르고,
위 3개 회사 티탄 중에 무츠는 무거우면서 용접이 가장 뛰어납니다..
위 3개 회사 티탄 중에 세븐이 가장 가볍습니다..
3.풀샥은 샥 트레블이 높기 때문에 바빙으로 인한 힘 손실이 있습니다..
또 , 무게도 한 몫을 하죠..
4.두 회사 모두 좋습니다..
다만, 저같은 경우는 카본하드테일로 하겠습니다..
5. 입문이시면, 사실 입문용 mtb를 1년 정도 타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입문용 35만원짜리 블렉켓을 추천해드리고 싶고요..
mtb가 자기의 취미생활과 맞는지 부터 아셔야 하고, 간단한 mtb를 다루는 기술(정비, 보관)과 기초지식을 아셔야 하기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고가를 선택하시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 입문용을 너무 비싼걸로 하시게 되면, 나중에 입문용 자전거를 중고로 파실때 눈물이 납니다..
풀샥은 링크부근에 고장이 잘 나기 때문에 오래 쓸수 없습니다..
티탄하드텔도 개인적 장점은 있으나 카본하드텔보다는 성능이 떨어 집니다..
그래서,
1. 700정도로 카본 하드텔을 아주 멋지게 꾸며 봅니다..
올해 말부터 나올 카본펄크림에다 스페샬이나 룩 프렘을 써 보겠습니다.
300정도로 지니어스나 기타 마라톤급 풀샥을 꾸며 보겠습니다..
2.티탄 하드텔 중에 세븐, 라이트스피드, 무츠 가 가장 유명한데..
타탄도 회사마다 색상이 조금씩 다르고,
위 3개 회사 티탄 중에 무츠는 무거우면서 용접이 가장 뛰어납니다..
위 3개 회사 티탄 중에 세븐이 가장 가볍습니다..
3.풀샥은 샥 트레블이 높기 때문에 바빙으로 인한 힘 손실이 있습니다..
또 , 무게도 한 몫을 하죠..
4.두 회사 모두 좋습니다..
다만, 저같은 경우는 카본하드테일로 하겠습니다..
5. 입문이시면, 사실 입문용 mtb를 1년 정도 타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입문용 35만원짜리 블렉켓을 추천해드리고 싶고요..
mtb가 자기의 취미생활과 맞는지 부터 아셔야 하고, 간단한 mtb를 다루는 기술(정비, 보관)과 기초지식을 아셔야 하기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고가를 선택하시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 입문용을 너무 비싼걸로 하시게 되면, 나중에 입문용 자전거를 중고로 파실때 눈물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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