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DT 4.1D vs 4.2D... 기다림이 길어질수록 갈등만 더해가네...--;;

운짱 2008.03.19 10:0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오늘도 안녕하시죠?!
휠셋 업글한다고 한지가 한참지난것 같은데 아직 구경도 못하네요~~
이유인 즉슨 제가 아는 조립업자에게 DT240 휠셋을 받을게 있는데 제가 원하는 림은
4.2D이지만 공급받는 수입업체에 물건이 없어서 쉽지 않은가 보네요...
걍 4.1로 할까하다가도 여러모로 더 좋다고하는 거 앞에두고 결정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고수님들 생각이시라면 어떻게 하실런지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hyunsek119 2008.03.19 10:05
자기가 원하는걸로 하세요.... 나중에 후회합니다.....기다리심이......4.2D로 하세요....
저도 240에 에볼루션... 4.2D 사용중입니다...xc 험하게 타도 튼튼합니다....
0
altec 2008.03.19 10:33
4.2D림, 요 놈 지난 1월부터인가 품절이더니, 아직도 입고가 안 된 모양이네요. 당장 사용하시는 휠셋이 있으시면, 기다린 김에 조금만 더 기다리세요. 똑 같은 돈주고 사는 것, 기왕이면 신형 사용하시는 것이...

저는 작년 8월에 헤이들리 주문하고, 수입상의 며칠만...에 속아 2달을 기다렸다가 결국 10월에 휠셋 맞추었습니다. 그래도 기다린 덕분에 신형 허브로 맞추어서 그런지, 기다린 게 별로 안 아깝더군요.

0
손경식 2008.03.19 11:27
DT에서는 4.2D를 올마용으로 4.1D를 XC용으로 분류해 놓고 있는데 차이는 림 너비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DT홈에서 스펙을 살펴봐도 4.1D는 너비가 21.8mm이고 4.2D는 23.8mm로 4.2D가 2.0mm나 더 넓습니다.
즉, 더 넓은 타이어(올마용)를 수용할수 있다는 말이지요.
DT의 알미늄 합금기술이나 용접기술이 1년전이나 변함없다는 가정( 지금도 4.1림이 그대로 나오고 있는걸로 짐작해봅니다)하에 말씀드리자면 림두께를 줄이고 너비를 넓혀서 경량화한 4.2D보다는 4.1D가 용도는 XC용으로 분류되나 더 튼튼하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림두께가 줄면 스포크 길이가 길어지니 그게 그거 아닌가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림두께가 줄면 25g이 줄고 림두께가 줄어든 만큼 스포크가 길어져서 증가하는 무게는 휠 하나당(32홀기준) 2g밖에 안됩니다.

뭘 해도 상관 없으실듯 하네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