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DT 4.1D vs 4.2D... 기다림이 길어질수록 갈등만 더해가네...--;;
추천 수 ( 0 ) 오늘도 안녕하시죠?!
휠셋 업글한다고 한지가 한참지난것 같은데 아직 구경도 못하네요~~
이유인 즉슨 제가 아는 조립업자에게 DT240 휠셋을 받을게 있는데 제가 원하는 림은
4.2D이지만 공급받는 수입업체에 물건이 없어서 쉽지 않은가 보네요...
걍 4.1로 할까하다가도 여러모로 더 좋다고하는 거 앞에두고 결정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고수님들 생각이시라면 어떻게 하실런지요?
휠셋 업글한다고 한지가 한참지난것 같은데 아직 구경도 못하네요~~
이유인 즉슨 제가 아는 조립업자에게 DT240 휠셋을 받을게 있는데 제가 원하는 림은
4.2D이지만 공급받는 수입업체에 물건이 없어서 쉽지 않은가 보네요...
걍 4.1로 할까하다가도 여러모로 더 좋다고하는 거 앞에두고 결정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고수님들 생각이시라면 어떻게 하실런지요?
답변 (3)
DT에서는 4.2D를 올마용으로 4.1D를 XC용으로 분류해 놓고 있는데 차이는 림 너비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DT홈에서 스펙을 살펴봐도 4.1D는 너비가 21.8mm이고 4.2D는 23.8mm로 4.2D가 2.0mm나 더 넓습니다.
즉, 더 넓은 타이어(올마용)를 수용할수 있다는 말이지요.
DT의 알미늄 합금기술이나 용접기술이 1년전이나 변함없다는 가정( 지금도 4.1림이 그대로 나오고 있는걸로 짐작해봅니다)하에 말씀드리자면 림두께를 줄이고 너비를 넓혀서 경량화한 4.2D보다는 4.1D가 용도는 XC용으로 분류되나 더 튼튼하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림두께가 줄면 스포크 길이가 길어지니 그게 그거 아닌가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림두께가 줄면 25g이 줄고 림두께가 줄어든 만큼 스포크가 길어져서 증가하는 무게는 휠 하나당(32홀기준) 2g밖에 안됩니다.
뭘 해도 상관 없으실듯 하네요.
즉, 더 넓은 타이어(올마용)를 수용할수 있다는 말이지요.
DT의 알미늄 합금기술이나 용접기술이 1년전이나 변함없다는 가정( 지금도 4.1림이 그대로 나오고 있는걸로 짐작해봅니다)하에 말씀드리자면 림두께를 줄이고 너비를 넓혀서 경량화한 4.2D보다는 4.1D가 용도는 XC용으로 분류되나 더 튼튼하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림두께가 줄면 스포크 길이가 길어지니 그게 그거 아닌가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림두께가 줄면 25g이 줄고 림두께가 줄어든 만큼 스포크가 길어져서 증가하는 무게는 휠 하나당(32홀기준) 2g밖에 안됩니다.
뭘 해도 상관 없으실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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