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뒷 드레일러 문제점 문의
추천 수 ( 0 )제 잔차 뒷드레일러가 제일 작은톱니를 1번이라 했을때 항상 2번기어를 건너뛰고
변속이 되는데 이런경우는 어떻게 조정해야 하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변속기를 한칸을 누르면 3번에서 바로 1번으로 가거나, 1번에서 3번으로 넘어갑니다.
드르륵 소리도 없이 아주 자연스럽게요.. 그래서 한동안 모르고 탓네요.
장력 조절 나사로 되려나요? 한칸 건너뛰는것 말고는 잘 되고 있어서 장력조절나사
잘못 건드리기가 두렵네요..
변속이 되는데 이런경우는 어떻게 조정해야 하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변속기를 한칸을 누르면 3번에서 바로 1번으로 가거나, 1번에서 3번으로 넘어갑니다.
드르륵 소리도 없이 아주 자연스럽게요.. 그래서 한동안 모르고 탓네요.
장력 조절 나사로 되려나요? 한칸 건너뛰는것 말고는 잘 되고 있어서 장력조절나사
잘못 건드리기가 두렵네요..
답변 (4)
행어문제가 아니라면...변속선입니다.
새 자전거인가요? 새자전거라면 행어일 가능성이 크고 세팅한지 좀 되었다 싶으면 쉬프터 외선입니다.
아시다시피 쉬프터 외선의 내부는 고무재질(프라스틱?) 아무튼 뭐 그렇고... 그 내부가 많은 변속(사용)을 거치면서 한쪽이 닳아져서 텐션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지 못한 경우죠. 휘어진 내측이 닳는거죠.
저도 그런 경험이 있어서 아무리 텐션을 조절해도 안되더군요.
드레일러는 멀쩡한데... 케이블선을 통째로 바꾸고는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행어와 케이지 점검 해 보시고 휘거나 그쪽 원인이 아니라면 쉬프터 선을 바꿔보세요.
새 자전거인가요? 새자전거라면 행어일 가능성이 크고 세팅한지 좀 되었다 싶으면 쉬프터 외선입니다.
아시다시피 쉬프터 외선의 내부는 고무재질(프라스틱?) 아무튼 뭐 그렇고... 그 내부가 많은 변속(사용)을 거치면서 한쪽이 닳아져서 텐션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지 못한 경우죠. 휘어진 내측이 닳는거죠.
저도 그런 경험이 있어서 아무리 텐션을 조절해도 안되더군요.
드레일러는 멀쩡한데... 케이블선을 통째로 바꾸고는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행어와 케이지 점검 해 보시고 휘거나 그쪽 원인이 아니라면 쉬프터 선을 바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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