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고가 프레임과 저가 프레임의 차이?
추천 수 ( 0 )좀 엉뚱한 질문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진지하게 질문을 올려 봅니다.. 하하;;
프레임에 적용된 무슨공법 무슨기법
재질도 다르고 그러다 보니 무게도 다르고 강도, 탄성 등등..
많은 기술들이 접목되어 탄생하게 되는 고가의 프레임
과연 철티비 타다가 엠티비 처음 탔을때 만큼의 충격을
저가 프레임에서 고가 프레임으로 바꿨을때 느낄수 있을까..?
트렉을 예로 들면 트렉 4500과 8500을 같은 사이즈 같은 부품으로 구성하고
프레임 알아 볼수 없게 해놓은 다음 같은 사람이 두 자전거를 시승해보면
확실히 느끼고 구분 할수 있느냐 입니다.
[프레임의 모양이 다르지만 그걸 안보고 타서 뭘 타는지 모른다는 가정]
그만큼 고가의 프레임을 사야 하는 걸까요..
프레임에 가장 많은 돈을 투자 하라는 조언을 보고 궁금했습니다. ㅅㅅ;;
답변 (14)
유사mtb 프레임과 상급 프레임 과 의 차이는 같은 사람이 같은 셋팅으로 단지 프레임만
교체 했을때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그게 확 파이가 아니라 어느 순간에 조금 차이가 나는데..
그 차이때문에 바꾸는 거죠.. 유사mtb(입문용?) 프레임을 탈때는 몰랐는데..
프레임을 바꾸고 나니 왜? 주위에서 그 프레임에 그 부품을 쓸바엔 프레임을 바꿔라
라고 했는지 이해되더라구요..조금의 차이가 차이라면 차이죠..
원래 시험도 40등 에서 20등 올릴때는 안보던 문제집 이나 학원 만 잘 이용하면 가능하지만
5등 에서 3등 으로 올릴려면 힘들죠.. 등수 차이는 20등대 2등 인데..
그 2등 차이가 20등 차이보다 더 크잖아요..
교체 했을때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그게 확 파이가 아니라 어느 순간에 조금 차이가 나는데..
그 차이때문에 바꾸는 거죠.. 유사mtb(입문용?) 프레임을 탈때는 몰랐는데..
프레임을 바꾸고 나니 왜? 주위에서 그 프레임에 그 부품을 쓸바엔 프레임을 바꿔라
라고 했는지 이해되더라구요..조금의 차이가 차이라면 차이죠..
원래 시험도 40등 에서 20등 올릴때는 안보던 문제집 이나 학원 만 잘 이용하면 가능하지만
5등 에서 3등 으로 올릴려면 힘들죠.. 등수 차이는 20등대 2등 인데..
그 2등 차이가 20등 차이보다 더 크잖아요..
프레임의 차이는 확연히 느껴지던데요.
상급, 고급의 차이보다는 메이커마다 지오메트리의 노하우 차이가 아닐까요?
스티븐슨 M9(7046 스칸디움)--> 트렉8900--> 트렉 9.8 카본을 거쳐 스캇 스케일20을 타고 있습니다. 2년동안 프레임을 교체한 과정입니다.
프레임을 제외한 모든 부품은 동일합니다.
단지 다르다면 싯푸스트 구경이 다르고, 몸에 핏팅하다보니 스템은 조금씩 다르게 사용했습니다.
분명히 다릅니다. 속도, 승차감, 등판능력, 장거리 주행시의 피로도, 순발력 등등
각기 장단점이 있기에 무엇이 좋다 하고 말하는 것은 주관적 판단이므로 제 자신의 판단 결과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 질문에 대한 저의 생각은 "분명히 프레임의 차이는 크다" 입니다.
가격보다는 메이커별 특성이 다르기에 자신의 몸과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것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상급, 고급의 차이보다는 메이커마다 지오메트리의 노하우 차이가 아닐까요?
스티븐슨 M9(7046 스칸디움)--> 트렉8900--> 트렉 9.8 카본을 거쳐 스캇 스케일20을 타고 있습니다. 2년동안 프레임을 교체한 과정입니다.
프레임을 제외한 모든 부품은 동일합니다.
단지 다르다면 싯푸스트 구경이 다르고, 몸에 핏팅하다보니 스템은 조금씩 다르게 사용했습니다.
분명히 다릅니다. 속도, 승차감, 등판능력, 장거리 주행시의 피로도, 순발력 등등
각기 장단점이 있기에 무엇이 좋다 하고 말하는 것은 주관적 판단이므로 제 자신의 판단 결과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 질문에 대한 저의 생각은 "분명히 프레임의 차이는 크다" 입니다.
가격보다는 메이커별 특성이 다르기에 자신의 몸과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것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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