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세븐솔라9.5키로...
추천 수 ( 0 )50대후반 아줌마입니다.잔차탄지는 5년정도 됐고 그 동안 11키로 알미늄자전거로 도로만탔읍니다.그런데 목돈이 생겼읍니다.우리 동호회는 절반이상이 세븐자전거입니다. 컨디션이 나쁘면 뒤쳐집니다.티탄 한번 타보고도 싶고 돈도 좀 아깝고 고민됩니다.조언 좀 해 주십시오.
답변 (10)
세븐 솔라 프레임을 2대째 쓰고있읍니다..
무조건 세븐 이어야 한다면 할수없지만 성능을 생각한다면 차라리 알미늄이나
카본 프레임으로 하세요..티탄은 이도 저도 아닌 어중간한 프레임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저도 세븐 티탄 스템과 티탄 핸들바를 처음엔 썼지만
벅수님 말씀처럼 무게도 더나가고 손목이나 어깨 등에 피로가 빨리 왔읍니다
그래서 카본 핸들바 쓰고있읍니다..
근데 제가 왜 2대째 타고있느냐..하면요..첫 프레임을 올림픽으로 커스텀 했는데
완전 엉망이었읍니다 제 라이딩 스타일에 안맞는 거지 같은 프레임..
하지만 이미 헤드 튜브 길이에 맞게 샥 스티어러 튜브를 잘라서 다른 프레임을
쓸수가 없었읍니다..그래서 다시 세븐..^^;;14인치 샀는데 커스텀보다 훨씬 좋습니다
무조건 세븐 이어야 한다면 할수없지만 성능을 생각한다면 차라리 알미늄이나
카본 프레임으로 하세요..티탄은 이도 저도 아닌 어중간한 프레임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저도 세븐 티탄 스템과 티탄 핸들바를 처음엔 썼지만
벅수님 말씀처럼 무게도 더나가고 손목이나 어깨 등에 피로가 빨리 왔읍니다
그래서 카본 핸들바 쓰고있읍니다..
근데 제가 왜 2대째 타고있느냐..하면요..첫 프레임을 올림픽으로 커스텀 했는데
완전 엉망이었읍니다 제 라이딩 스타일에 안맞는 거지 같은 프레임..
하지만 이미 헤드 튜브 길이에 맞게 샥 스티어러 튜브를 잘라서 다른 프레임을
쓸수가 없었읍니다..그래서 다시 세븐..^^;;14인치 샀는데 커스텀보다 훨씬 좋습니다
나의 경우입니다 자전거에 대해서는 타는것뿐이 모릅니다 ^^
실력이 없고 몸이 부실하니깐 혹시나 기계가 좋은면은 기계 덕좀볼까 하는것이 있구요
남들이 좋다고 하고 비싸니깐 쉽게 갖을수 없으니깐 갖고 싶고요
또 세븐을 보면은 나도 모르게 눈이 갑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바꾼다고 하면은 쉽게 바꿀수가 없으니깐 아예 지를때 비싼것으로 지르고 싶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사실 가끔 여행을 가는데 내가 쳐져서 여러분들에게 미안할때가 많이 있거든요 그때는 연장탓을 해봅니다 그런데 남편이 티타니* 사라고 돈준것도 다른곳에 썼습니다 그래서 더 가지고 싶은지도 모르겠네요
실력이 없고 몸이 부실하니깐 혹시나 기계가 좋은면은 기계 덕좀볼까 하는것이 있구요
남들이 좋다고 하고 비싸니깐 쉽게 갖을수 없으니깐 갖고 싶고요
또 세븐을 보면은 나도 모르게 눈이 갑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바꾼다고 하면은 쉽게 바꿀수가 없으니깐 아예 지를때 비싼것으로 지르고 싶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사실 가끔 여행을 가는데 내가 쳐져서 여러분들에게 미안할때가 많이 있거든요 그때는 연장탓을 해봅니다 그런데 남편이 티타니* 사라고 돈준것도 다른곳에 썼습니다 그래서 더 가지고 싶은지도 모르겠네요
주변에서 세븐을 대부분 타신다면, 다른 더 좋은 것을 지르셔서 같은 세븐을 사는 것 같은 만족감은 느낄 수 없을 것 같읍니다.
세븐으로 9.5kg으로 맞춘다고 해서 평속이 눈에 띠게 좋아지거나, 예전보다 크게 힘이 덜 들거나 하지는 않을 겁니다. 자전거가 미치는 영향은 극히 크지 않기 때문인데다가, 11kg대 라고 하더라도 이미 어느정도 급이 되는 자전거를 타셨기 때문에.. 생활자전거와 비교한다면 그 차는 크겟지만..
다만, 가벼워진 휠셋, 그리고 전체적인 감량 (2kg정도의 감량은 첨에는 바로 몸에 느껴질 정도로 크다고 생각되네요)에 의해 기존보다는 훨씬 좋아지길 할 껍니다. 거기다 플라시보효과(?)도 무시는 못하죠.
세븐은 13인치와 14인치를 비교해 봐도 탑튜브길이는 불과 0.2cm 남짖차이가 납니다. 다만 탑튜브높이가 1인치 정도 차이가 나죠. 13인치도 타사기준으로 15인치(14.5보다는 큰거 같고)정도 되보입니다. 14인치는 15.5인치정도.
때문에 아주 삼각형모양은 아닙니다. 제가 타는 세븐이 13인치이니 필요하시면 제 블로그에 와 보시면 될 듯 합니다. 14인치도 타보았지만 실제 크기차이는 거의 못느낍니다. 14인치 타시는 다른분도 시승해보고 그러시더군요. 참고로 시그너쳐모델입니다. 키가 더 작으시거나 또는 커스텀으로 한다면, 탑튜브 높이는 좀 더 올리고 싶더군요. 어느정도 다이아몬드 형태를 가져야 자전거의 모양도 살고, 성능도 나는 거 같아서 -0- 그게 가능한지는 주문시에 문의를 해보세요.
세븐으로 9.5kg으로 맞춘다고 해서 평속이 눈에 띠게 좋아지거나, 예전보다 크게 힘이 덜 들거나 하지는 않을 겁니다. 자전거가 미치는 영향은 극히 크지 않기 때문인데다가, 11kg대 라고 하더라도 이미 어느정도 급이 되는 자전거를 타셨기 때문에.. 생활자전거와 비교한다면 그 차는 크겟지만..
다만, 가벼워진 휠셋, 그리고 전체적인 감량 (2kg정도의 감량은 첨에는 바로 몸에 느껴질 정도로 크다고 생각되네요)에 의해 기존보다는 훨씬 좋아지길 할 껍니다. 거기다 플라시보효과(?)도 무시는 못하죠.
세븐은 13인치와 14인치를 비교해 봐도 탑튜브길이는 불과 0.2cm 남짖차이가 납니다. 다만 탑튜브높이가 1인치 정도 차이가 나죠. 13인치도 타사기준으로 15인치(14.5보다는 큰거 같고)정도 되보입니다. 14인치는 15.5인치정도.
때문에 아주 삼각형모양은 아닙니다. 제가 타는 세븐이 13인치이니 필요하시면 제 블로그에 와 보시면 될 듯 합니다. 14인치도 타보았지만 실제 크기차이는 거의 못느낍니다. 14인치 타시는 다른분도 시승해보고 그러시더군요. 참고로 시그너쳐모델입니다. 키가 더 작으시거나 또는 커스텀으로 한다면, 탑튜브 높이는 좀 더 올리고 싶더군요. 어느정도 다이아몬드 형태를 가져야 자전거의 모양도 살고, 성능도 나는 거 같아서 -0- 그게 가능한지는 주문시에 문의를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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