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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헤이들리 허브 튜닝 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pcs1205 2008.04.21 17:5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신형 사용중이구요...

8개월동안... 4000키로 탔네요...

처음 다운힐 할때.. 체인이 계속 감겨(?)서 체인 스테이 위에서.. 쉬고 있을때..

정말 속상했습니다..

요즘은... 다소 길이 들어서 그런 일은 없지만...

허브 튜닝해보려구요..

요즘 잘나간다는(?) 올세라믹 베어링으로 바꿔 보려구요...

6804 사이즈 구로 소재 베어링 공구상가에 재고가 확인 되었네요..

스넵링스페너는 있어서 스넵링은 풀어낼수 있는데..

정작에는... 베어링 풀러(?) 가 없네요..

궁금한 사항이요..

1. 야매(?) 로 별다른 공구없이 작업이 가능할까요??

2. 스프라켓 바디 속에 있는 베어링은 그래도.. 쉘드 베어링이 아니고..
    교환하는 것은 쉬워 보이는데... 전용공구없이 베어링 교환이 가능할까요??

허브 튜닝해보신 경험있으신 분의 조언 부탁드리구요...

세라믹 베어링으로 바꾸면... 킹처럼.. 잘 구를수 있을까요??

500키로 주행마다 한번씩 주유해줍니다...


덧붙임..이참에.. 공구 한번 추진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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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5)

armahot 2008.04.21 20:32
올 세라믹 베어링이란 의미가...
레이스까지 세라믹인가요? 스냅링 말로 봐서 세락믹 볼을 말씀하신 건지요.

헤이들리 허브는 방수를 위해 엔드탭에 우레탄(?) 실링이 있습니다.
베어링보다는 이 실링의 마찰력으로 프리스핀시 저항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도 킹보다 잘 구를텐요? ㅋㅋ
물론 킹의 강점은 다른 데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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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4.21 22:33
킹, 헤이들리 등의 구름성은 의미 없습니다... 잘굴러봐야 거기서 거기고 못굴러 봐야 거기서 거기입니다... 한마디로 이사람이 잘구른다고 아~ 이거 잘구르는 구나 ! 하고 플라시포 현상일 뿐입니다... 백러쉬 현상을 말하시는거 같은데 점점 질들다보면 어느순간 잘구르게 됩니다... 순정이 최고입니다 튜닝의 끝은 순정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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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바람향 2008.04.21 22:50
흠...저도 헤이들리쓰지만 백러쉬현상은 아직한번도 없었는데요...전(부끄럽지만)600km정도 탄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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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쑤 2008.04.22 18:05
공구 할만한 곳 있나요? 베어링 리페어킷을 판매하는 곳이 한곳 있던데...
품절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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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s1205 2008.04.22 20:35
개당... 2.4만원이라는데... 많이 구입하면 좀 싸지지 않을까요??

근디.. 회원님들의 조언에 따라... 그냥 순정으로...
교환하다가 바디 망가뜨리면 어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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