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황당한 경우를 당했는데 도움을 요청합니다.

eyeofgod 2008.05.06 13:44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제가 이런 상황에 대하여 아는 것도 없고 하여 잘 아시는 분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지난 5월 4일에 기다리던 스페셜라이즈드 에픽 익스퍼트 자전거를 받았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탄천으로 시험 주행을 나갔는데 불과 10분도 못되서 앞샥이 주저앉는 겁니다.

샵으로 가지고 갔더니 샥이 불량이라는 겁니다.

바로 받고 나서 그리 되었으므로 저는 자전거 교환 내지는 최소한 샥교환을 요구했고,

알아보고 처리해주겠다는 말을 듣고 택시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샵에서 전화가 왔는데 교환은 불가능하고 수리를 해주는 방법밖에 없다는데 참 난감합니다.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받은 당일 그렇게 되었는데 자전거 교환이 어려우면 최소한 샥이라도 교환해 주는 게 원칙아닙니까?

폭스샥을 수입하는 업체는 샥이 스페셜라이즈드에 OEM 납품하는 거라 샥교환은 불가능하다고 하고,

스페셜라이즈드를 수입하는 세파스는 교환 사유가 아니라고 버티는데 세파스의 처사가 참 얄미워서 어떻게라도 하고 싶은데 혹시 방법은 없는지요?

판매점에서는 수입업체에서 그리 나오니 어쩔 도리가 없다고 하는데 참 난감하네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15)

ducati81 2008.05.06 14:23
방법이 없습니다. 좀 피곤하시겠지만 좀 더 난리를 피우셔야 합니다.
소비자 보호법도 들이대세요. 1주일도 안되어 고장난 물건은 환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1차적으로 세파스에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0
상민 2008.05.06 14:35
어차피 샵주인분도 세파스에 정식으로 환불요청하면 손해볼것 없으니 환불요청하십시오.윗분 말씀대로 소비자 보호법이 그렇습니다. 에픽팔아먹고 그런식으로 나오다니.웃기네요.
0
gwanakrider 2008.05.06 16:04
문제가 커졌으니, 샵주를 배제하고 일을 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샵주가 끼면, 샵주와 수입상과의 관계 때문에 난처한 부분이 생깁니다.
(저도 샵에서 일해봐서 압니다만, 샵주가 수입상과의 관계를 의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직접 세파스 측에 내용증명을 보내서 환불을 요구하시는 편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0
2008.05.06 17:01
땡깡부리십시요... 뭐그런게 다있습니까...;;
0
cheri502 2008.05.06 18:34
기존 잔차꺼라도 빼서 해줘야지..무슨 수리인가요? -.-
0
yoo 2008.05.06 18:38
수입상이 유치원생 입니까

세파스는 소비자에게 환불및 교환을 하고, 세파스는 폭스사에 구상권을 행사 하는게
옳습니다.
스페셜 프레임과 샥을 따로 구입을 했다면 폭스사에서 1차 책임이 있지만
완차를 구입했다면 당연히 세파스측에서 책임을 지고 환불 교환을 해줘야죠
1차적으로 판매한 샆이 책임을 지고 환불 , 교환을 해주는 것이 아름다운 모습이죠
판매한 샆이 서울인가요
0
art810 2008.05.06 20:31
제가 아는 분은 역시 샥 문제로 수입사와 문제가 있었지요 당장 타야되는데 한달이상 기다리라고 했다는군요 그래서 그분이 전화에대고 한소리 했지요 그래 니들 그렇게 해봐라 내가 내일 신나들고 불지르러 간다 기다리라 지금 나랑 장난하냐고 큰소리 치고 전화 끊었다지요 그다음날 멀쩡한 새 샥이 도착했더군요 한달이 하루로 바뀐거지요 또다른 수입상은 이샵은 AS가 안되고 다른샵은AS가 되어서 따져 물었더니 AS해줌 샵에서 깡패처럼 해달라고 해서 울며 겨자먹기로 해줬다고 하더군요 이끔 되면 우리나라 자전거 수입상들 거의 2MB수준이지요ㅋㅋㅋ 그러니 좀 그러시겠지만 큰소리 치십시요 당당하게요
0
hihosun 2008.05.06 21:57
2MB 완전 유행어가 되었군요...
선거때 다른후보를 지지 하긴했지만.. 대통령이 잘해서 좀 괜찮은 나라가 되길 바랬는데..
0
singiru97 2008.05.06 22:58
요즘 막가자?는 수입상,샾이 많아지는거 같은 느낌이 -0-;;
나라가 하두 어수선해서 그런가? ~~~~~~~~~ 쩝
0
gikang21 2008.05.06 23:00
저와 같은 잔차를 비슷한 시기에 구입을 하셨네요, 전 다행이 산을 탔는데도 이상은 없네요, 그렇지만, 익스퍼트 사양에는 뒷 브레이크로터가 분명 160으로 나와있었는데 받고보니140이지 뭡닌까? 샾 주인도 미쳐 몰랐지요" 제가 보구서는 세파스에 전화를해서 어떻게 된거냐고 물었더니!! 유난히 한국에서만 그렇다고, 아무이상이 없으니 그냥 타라고 하데요, 전 그럴수 없다고 했지요,,그랬더니 로터와 아답타 보내주더군요!!! 강력히 항의하시길 바랍니다.
잔차를 바꿔주진 못할망정, 샥은 완전 새걸루 교체해 줘야지요...
0
myappletree_1 2008.05.07 00:00
황당하네요. 새제품에서 발생한걸 수리라...제기능을 못하는건 가치가 없죠..
그냥 환불받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0
무당거미 2008.05.07 08:43
소비자를 우습게 아는 수입상들 한마디로 닝기리 입니다.
0
eyeofgod 2008.05.07 13:57
일이 원만히 잘 해결되어서 환불 받았습니다.

관심가져주신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0
버버리 2008.05.07 14:23
폭스샥 잘터지고 문재가 많군요
0
운짱 2008.05.07 19:27
샥은 락샥^^ 락샥중에 레바^^ 레바중에 월드컵^^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