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잔차 고를 때 도로,임도,실글 몇%다 말씀들 하시잖아요??
추천 수 ( 0 )싱글에서 올마운틴이 좋은건 알겠습니다.(예:블러 시리즈, 록키 시리즈 등..)
하지만 도로나 임도에서 유리하다는 XC풀샥 말이지요, 혹은 하드테일...(예:에픽 카본, 스칼펠, 스파크 등..)
구지 왜 타는 것일까요? 하이브리드나 싸이클 타면 되는데...
가끔 산에 가기 위해서 어쩔 수 타는 것인가요?
걍 잔말말고 직접 타보면 깨닫게 되나요?^^;
요약질문, 위의 xc풀샥의 예로 들은 잔차들이 위의 올마의 예로 들은 잔차들에 비해 뛰어난 점이 궁금합니다.
예상되는 답변 : 업힐에 유리하다.(그렇다면 VVP방식을 쓰는 올마들이 그렇게 업힐에 좋다는데..), 이유가 무게는 될 수 없을 듯 합니다.(제가 알기로는 위의 예로 들은 잔차들 무게 거의 비슷,,스파크 예외)
심도있는 답변을 기대합니다.ㅋ
하지만 도로나 임도에서 유리하다는 XC풀샥 말이지요, 혹은 하드테일...(예:에픽 카본, 스칼펠, 스파크 등..)
구지 왜 타는 것일까요? 하이브리드나 싸이클 타면 되는데...
가끔 산에 가기 위해서 어쩔 수 타는 것인가요?
걍 잔말말고 직접 타보면 깨닫게 되나요?^^;
요약질문, 위의 xc풀샥의 예로 들은 잔차들이 위의 올마의 예로 들은 잔차들에 비해 뛰어난 점이 궁금합니다.
예상되는 답변 : 업힐에 유리하다.(그렇다면 VVP방식을 쓰는 올마들이 그렇게 업힐에 좋다는데..), 이유가 무게는 될 수 없을 듯 합니다.(제가 알기로는 위의 예로 들은 잔차들 무게 거의 비슷,,스파크 예외)
심도있는 답변을 기대합니다.ㅋ
답변 (8)
관점의 차이인데...
어찌보면 올마가 더 어정쩡할 수 있습니다
원래 한대로 업힐도 다운힐도 다 하기위해 가장 최근에 신장르로 나온게 올마입니다...
XC풀샥은 원래 태생이 이것 저것 다 하려고 나온게 아니고
하드테일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나온 레이싱풀샥입니다
프레임에 따라선 (도로 빼고라면) 산에서 하드테일보다 빠르다고 할수있죠
최근 월드컵을 봐도 XC풀샥의 상위입상이 두드러진걸 보면 이해가 가실듯
그 설계개념상 도로에서도 탈만한건 보나스~ 인겁니다.
그리고... 올마 업힐 좋은녀석 데리고 와도 레이싱XC풀샥은 못당합네다...
다만 속도보단 펀-라이딩을, 게다가 주로 산에서 탄다면
즐거운 쪽은 올마겠죠
어찌보면 올마가 더 어정쩡할 수 있습니다
원래 한대로 업힐도 다운힐도 다 하기위해 가장 최근에 신장르로 나온게 올마입니다...
XC풀샥은 원래 태생이 이것 저것 다 하려고 나온게 아니고
하드테일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나온 레이싱풀샥입니다
프레임에 따라선 (도로 빼고라면) 산에서 하드테일보다 빠르다고 할수있죠
최근 월드컵을 봐도 XC풀샥의 상위입상이 두드러진걸 보면 이해가 가실듯
그 설계개념상 도로에서도 탈만한건 보나스~ 인겁니다.
그리고... 올마 업힐 좋은녀석 데리고 와도 레이싱XC풀샥은 못당합네다...
다만 속도보단 펀-라이딩을, 게다가 주로 산에서 탄다면
즐거운 쪽은 올마겠죠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