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잔차경량화..
추천 수 ( 0 )여러분은 잔차 무게를 줄이기위해 어떤 부속들을 교체 하시나요?
물론 몸무게를 줄이는게 가장 이상적이겠지만요 ㅎㅎㅎ
어떤순으로 경량화를 시키는지 궁금해서 질문한번 해 봅니다.^^
물론 몸무게를 줄이는게 가장 이상적이겠지만요 ㅎㅎㅎ
어떤순으로 경량화를 시키는지 궁금해서 질문한번 해 봅니다.^^
답변 (13)
역시 타이어가 체감효과가 가장 큰것같습니다.
800그람 자리가 두개면 1600그람을
350그람 두개로하면 700그람으로 900그람을 줄일수있죠.
실제 제가 세컨튜브리스와 메인 경량 타이어가 그런경우입니다.
프레임은 솔직히 상급 아니면 거기서 거기같고...
샥도 한목하죠(하지만 전 튼튼한개 좋아서 1500~1600그람대 사용합니다)
그리고 페달도 잘고르면 가능한제품이 있구요
안장,등...참 생각해보니 이것저것 많군요.
하지만 제 생각엔 너무 지나치게 경량화에 투자하는길보다
맘편하게 튼튼한부품을 사용하시는편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합니다.
(물론 제 생각에)
800그람 자리가 두개면 1600그람을
350그람 두개로하면 700그람으로 900그람을 줄일수있죠.
실제 제가 세컨튜브리스와 메인 경량 타이어가 그런경우입니다.
프레임은 솔직히 상급 아니면 거기서 거기같고...
샥도 한목하죠(하지만 전 튼튼한개 좋아서 1500~1600그람대 사용합니다)
그리고 페달도 잘고르면 가능한제품이 있구요
안장,등...참 생각해보니 이것저것 많군요.
하지만 제 생각엔 너무 지나치게 경량화에 투자하는길보다
맘편하게 튼튼한부품을 사용하시는편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합니다.
(물론 제 생각에)
요즘도 무게놀이하는 hwh0819입니다.
먼저 질물의 답글이 아니어서 죄송합니다.
전반적인 리플을 보고 지나다 몇자 적어봅니다...
도대체 얼마정도의 무게가 되어야 가벼운것일까요.....
집안 저울에 부품을 올려볼때마다 드는 생각입니다....
오히려 저의 애마가 너무 무거웠던것은 아닐까요.....
선수는 아니지만 외국의 XC HT 프로급 선수분들이 사용하시는 완차의 무게가
보통 10~9.5KG인것으로 본적있읍니다. 오히려 경량이 아닌 '나도 프로처럼
10~9.5K정도 애마를 가지고 싶다'라는 욕구는 아닐까요....ㅎㅎㅎ
단, 어떤순서의 경량부품을 구입하시든 토크렌치를 먼저 구입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제 애마의 사양을 나열해 봅니다...
프레임:S-WORKS HT M5 실버 아노다이징
헤드셋:SEIKI LAV-82(81g)
스템: SCUD 100mm(130g)
핸들바:SCUD(130g)
바앤드 : BIANCHI-카본(120g)
그립: 스페셜라이즈
브레이크 레버: 아비드 SD-SL
브레이크 암: 아비드 SD-SL
쉬프터: LX
서스펜션 포크: FOX F100RLC-08
휠셋: XT+F717+레블루션
큐알: 콘트롤텍 CT LIGHT RACE SKEWERS(30g)
타이어: 컨티넨탈 스피드킹 슈퍼소닉 2.1
튜브: 켄다 슈퍼라이트
크랭크: xtr 44/32/24 175mm
스프라켓: XTR(11-32/240g)(XT 11-34 / 실측295g)
체인: xtr(109-LINK 실측270g)
앞디레일러: xt-08
뒷디레일러: xt 쉐도우-08
페달: X-PEDO TI-TI(무게제한)
안장: VELO TI
시트포스트: KCNC TI PRO LITE-34.9+350mm(노컷팅-152g)
시트 클램프: HOPE 30.9mm
케이블: xtr
물통케이지 : 스페셜라이즈
*total : 9.8Kg
저역시도 9.5KG대로 맞춰보려고 무척 노력중입니다....ㅎㅎㅎ
먼저 질물의 답글이 아니어서 죄송합니다.
전반적인 리플을 보고 지나다 몇자 적어봅니다...
도대체 얼마정도의 무게가 되어야 가벼운것일까요.....
집안 저울에 부품을 올려볼때마다 드는 생각입니다....
오히려 저의 애마가 너무 무거웠던것은 아닐까요.....
선수는 아니지만 외국의 XC HT 프로급 선수분들이 사용하시는 완차의 무게가
보통 10~9.5KG인것으로 본적있읍니다. 오히려 경량이 아닌 '나도 프로처럼
10~9.5K정도 애마를 가지고 싶다'라는 욕구는 아닐까요....ㅎㅎㅎ
단, 어떤순서의 경량부품을 구입하시든 토크렌치를 먼저 구입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제 애마의 사양을 나열해 봅니다...
프레임:S-WORKS HT M5 실버 아노다이징
헤드셋:SEIKI LAV-82(81g)
스템: SCUD 100mm(130g)
핸들바:SCUD(130g)
바앤드 : BIANCHI-카본(120g)
그립: 스페셜라이즈
브레이크 레버: 아비드 SD-SL
브레이크 암: 아비드 SD-SL
쉬프터: LX
서스펜션 포크: FOX F100RLC-08
휠셋: XT+F717+레블루션
큐알: 콘트롤텍 CT LIGHT RACE SKEWERS(30g)
타이어: 컨티넨탈 스피드킹 슈퍼소닉 2.1
튜브: 켄다 슈퍼라이트
크랭크: xtr 44/32/24 175mm
스프라켓: XTR(11-32/240g)(XT 11-34 / 실측295g)
체인: xtr(109-LINK 실측270g)
앞디레일러: xt-08
뒷디레일러: xt 쉐도우-08
페달: X-PEDO TI-TI(무게제한)
안장: VELO TI
시트포스트: KCNC TI PRO LITE-34.9+350mm(노컷팅-152g)
시트 클램프: HOPE 30.9mm
케이블: xtr
물통케이지 : 스페셜라이즈
*total : 9.8Kg
저역시도 9.5KG대로 맞춰보려고 무척 노력중입니다....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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