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프라켓을 32T 에서 34T 로 교체했는데요
추천 수 ( 0 )그런데 가장큰 스프라켓으로 변속이 안됩니다.
어떻게 조종해햐 할런지요?
샵에 안가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없을까요?
완전 초보라서 상세한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조종해햐 할런지요?
샵에 안가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없을까요?
완전 초보라서 상세한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원인이 대략...
1.체인의 길이가 짧다.
앞3단 뒤1단에서 체인을 뒷딜레일러를 통과시키지 않고 직접 연결한 상태에서 체인을 최대한 팽팽하게 한 길이에 +2 링크 정도가 적정.
2.1단스프라켓코그와 디레일러풀리의 간격문제.
뒷 디레일러에 셋팅 볼트(L/H/B-tension)중 B-tension볼트를 조절하여 1단 스프라켓코그와 디레일러풀리의 간격을 약 2mm정도로 셋팅.
3.뒷 디레일러의 한계셋팅문제.
앞1단 뒤1단에서 L 나사를 조절하여 코그-풀리가 수직선 상에 위치하게 한다.(나사를 조이면 풀리가 우측으로 이동하고 풀면 좌측으로 이동합니다.)
앞3단 뒤9단에서 H 나사를 조절하여 코그보다 풀리가 수직선 상보다 약간 바깥쪽에 위치하게 한다.(이건 L 과 반대로 나사를 조이면 좌측 풀면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개인적 추측입니다만,
3번보다는 1번이나 2번 문제 아닐까 사료되옵니다.
셋팅 이론만 알지 스프라켓코그를 바꿔본적이 없어서...^^;;;;
1.체인의 길이가 짧다.
앞3단 뒤1단에서 체인을 뒷딜레일러를 통과시키지 않고 직접 연결한 상태에서 체인을 최대한 팽팽하게 한 길이에 +2 링크 정도가 적정.
2.1단스프라켓코그와 디레일러풀리의 간격문제.
뒷 디레일러에 셋팅 볼트(L/H/B-tension)중 B-tension볼트를 조절하여 1단 스프라켓코그와 디레일러풀리의 간격을 약 2mm정도로 셋팅.
3.뒷 디레일러의 한계셋팅문제.
앞1단 뒤1단에서 L 나사를 조절하여 코그-풀리가 수직선 상에 위치하게 한다.(나사를 조이면 풀리가 우측으로 이동하고 풀면 좌측으로 이동합니다.)
앞3단 뒤9단에서 H 나사를 조절하여 코그보다 풀리가 수직선 상보다 약간 바깥쪽에 위치하게 한다.(이건 L 과 반대로 나사를 조이면 좌측 풀면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개인적 추측입니다만,
3번보다는 1번이나 2번 문제 아닐까 사료되옵니다.
셋팅 이론만 알지 스프라켓코그를 바꿔본적이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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