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BB스페이서링 꼭 필요한가요??
추천 수 ( 0 )일체형BB를 쓰는데 73mm입니다. 크랭크암쪽에 스페이서 한개를
쓰는게 일반적인 방법으로 알고 썼는데 자꾸 변속 트러블이 생기고
체인과 크랭크체인링이 일직선이 아니고 약간 삐뚤어져 있는것입니다.
그래서 크랭암쪽의 비비에 있던 스페이서를 빼고 장착후 확인해보니
일직선이 되었고, 변속을 해보니 이상없이 잘되더군요.
제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일체형 비비 장착시 스페이서 조합법은
무조건 스페이서가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그게 아닌가해서 질문을 올립니다.
비비에 스페이서를 73mm일때 무조건 크랭크쪽에 한개,
이런식으로 장착을 해야만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제가 현재 스페이서를 하나도 안끼우고 다니는데
뭔가 문제될만한것들은 없는지도 알고싶네요..
(현재까지는 변속도 잘되고, 아무이상이없습니다.)
쓰는게 일반적인 방법으로 알고 썼는데 자꾸 변속 트러블이 생기고
체인과 크랭크체인링이 일직선이 아니고 약간 삐뚤어져 있는것입니다.
그래서 크랭암쪽의 비비에 있던 스페이서를 빼고 장착후 확인해보니
일직선이 되었고, 변속을 해보니 이상없이 잘되더군요.
제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일체형 비비 장착시 스페이서 조합법은
무조건 스페이서가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그게 아닌가해서 질문을 올립니다.
비비에 스페이서를 73mm일때 무조건 크랭크쪽에 한개,
이런식으로 장착을 해야만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제가 현재 스페이서를 하나도 안끼우고 다니는데
뭔가 문제될만한것들은 없는지도 알고싶네요..
(현재까지는 변속도 잘되고, 아무이상이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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