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다운힐&프리 잔차의 지오메트리를 알고싶습니다.
추천 수 ( 0 )키가 167에 몸무게 72 (-_-;;)입니다.
지금타는 XC풀샥은 탑튜브 530에 100mm스템꼽고 타고있습니다.
제키에 다운힐잔차는 힘들다는거 알고있습니다.그렇다고 아주못타는건 아닌것두요..
보통 회사마다틀리겠지만 다운힐은 스몰사이즈가 보통 탑튜브 540~550정도 왔다갔다하는거 같던데요..
다운힐잔차는 지오메트리가 틀리면 많이 불편하고 힘든부분이있는지요..그리고 제키에 맞는 탑튜브길이는 얼마인가요..?스탠드오버는 이미 포기했구요 ㅠㅠ
지금타는 XC풀샥은 탑튜브 530에 100mm스템꼽고 타고있습니다.
제키에 다운힐잔차는 힘들다는거 알고있습니다.그렇다고 아주못타는건 아닌것두요..
보통 회사마다틀리겠지만 다운힐은 스몰사이즈가 보통 탑튜브 540~550정도 왔다갔다하는거 같던데요..
다운힐잔차는 지오메트리가 틀리면 많이 불편하고 힘든부분이있는지요..그리고 제키에 맞는 탑튜브길이는 얼마인가요..?스탠드오버는 이미 포기했구요 ㅠㅠ
답변 (4)
다운힐 경우에 유효 탑튜브에 영향을 조금 받기는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프레임이 크면 조금불편해지구요~
잘 맞는 사이즈라면 컨트롤하기도 쉽고 몸에 잘들러 붙는단 느낌이 듭니다.
xc처럼 지오메트리가 틀리다고해서 몸에 무리가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앉아서 타는 용도가 아니기때문에 스몰정도면 타실만 할겁니다.
자이안트 글로리 같은경우는 스몰보다 작은싸이가 나오더군요~~
프리차의 경우는 자전거로 로드 이동하는 분들이 많고 그런경우가 있기에
어느정도는 맞아야 몸에 무리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xc 탑튜브530을 타시는정도면 스몰이 맞을듯 싶은데요~~
제 경우 키가 178인데 xc는 탑튜브550 이구요~
다운힐차는 540나오는 미듐인데 조금작긴 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프레임이 크면 조금불편해지구요~
잘 맞는 사이즈라면 컨트롤하기도 쉽고 몸에 잘들러 붙는단 느낌이 듭니다.
xc처럼 지오메트리가 틀리다고해서 몸에 무리가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앉아서 타는 용도가 아니기때문에 스몰정도면 타실만 할겁니다.
자이안트 글로리 같은경우는 스몰보다 작은싸이가 나오더군요~~
프리차의 경우는 자전거로 로드 이동하는 분들이 많고 그런경우가 있기에
어느정도는 맞아야 몸에 무리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xc 탑튜브530을 타시는정도면 스몰이 맞을듯 싶은데요~~
제 경우 키가 178인데 xc는 탑튜브550 이구요~
다운힐차는 540나오는 미듐인데 조금작긴 합니다.
지금의 키이면 탑튜브 길이는 500mm정도 되는 모델을 찾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다운힐 프레임으로는 자이언튼 글로리 xs이 제일 무난합니다..^^ 완전 다운힐이 아니고 올마운틴이나 프리쪽을 찾아보시면 작은 프레임들이 몇 있습니다..
xc만큼이나 다운힐도 프레임의 지오메트리가 꽤나 중요합니다..안장에 앉아서 페달링하는 경우는 xc보다 적지만 핸들링이나 앞뒤 무게 배분, 빠른 코너링, 유사시 탈출 능력, 드랍이나 점프시에 자세, 급경사 라이딩 등등에 프레임이 꽤나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한가지 예로 저한테 좀 컸던 스펠셜라이즈드 빅힛 프레임보다 트레블이 짧지만 몸에 잘 맞는 트렉 리퀴드로 더 과감한 라이딩이 가능했습니다..
xc만큼이나 다운힐도 프레임의 지오메트리가 꽤나 중요합니다..안장에 앉아서 페달링하는 경우는 xc보다 적지만 핸들링이나 앞뒤 무게 배분, 빠른 코너링, 유사시 탈출 능력, 드랍이나 점프시에 자세, 급경사 라이딩 등등에 프레임이 꽤나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한가지 예로 저한테 좀 컸던 스펠셜라이즈드 빅힛 프레임보다 트레블이 짧지만 몸에 잘 맞는 트렉 리퀴드로 더 과감한 라이딩이 가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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