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xh21 님... 어불성설은 제발^^... 사람의 체형은 모두 제각각입니다... 일단은 상체와 다리가 짧다고 생각하시면 트렉쪽이 좋구요. 팔다리 길고 레이싱 적으로 타실려면 스페셜이 좋습니다^^ 그럼으로 짧은 휠베이스를 가진 트랙이 험로 주파능력이 좋으나 직진성은떨어지고 휠베스가 긴 스페셜은 직진성은 좋으나 코너링이라던가 험로 주파능력에서 트랙보다 조금 뒤집니다^^ 두대다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는 자전거이니 한번 타보시고 편한 자전거를 선택하십시요!
正 님의 의견에 100% 공감합니다.
트렉 카본을 타다가 스켈 20으로 프레임만 교체했는데
직진성은 좋아지고 속도는 증가했습니다.
그런데 한강도로에서 빠져나오는 육교를 올라가지 못합니다.
180도로 구부러지는 곳에서 몇번 넘어진 이후 포기하고 끌바 합니다.
자전거가 내게 큰 탓인가 보다 여겼는데 이제 원인을 알겠습니다.
트렉으로는 잘 돌면서 올라갔거든요.
트렉이 휠베이스가 짧고 비비고가 낮아
안정적 주행과 컨트롤에는 좋지만 낮은 비비고로 인해
돌탱이들이 높은 곳에서는 페달이 돌과 키스하는 경우가 잦아
요령이 조금 필요합니다.
비비고가 스켈 모델과는 1센치 가까이 차이나고
올마나 트레일 같은 모델과는 좀 더 많은 차이가 나더군요.
하지만 이로 인해 업힐에서 섰다가 스타트하긴 좋습니다.
어쨋거나 잔차계엔 물 좋고 정자 좋은 곳이 없는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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