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브레이크 부스터 필요성?
추천 수 ( 0 )제자전거가 자이안트 mcm 입니다.
현제 뒷브레이크에 부스터를 끼고 있는데
무게 감량차원에서(꼭필요한것인지 의문?) 뺄려고 하는데 제동이나 구조상 별문제가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브렉암 아비드 얼티메이드
부스터 살사 카본
현제 뒷브레이크에 부스터를 끼고 있는데
무게 감량차원에서(꼭필요한것인지 의문?) 뺄려고 하는데 제동이나 구조상 별문제가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브렉암 아비드 얼티메이드
부스터 살사 카본
답변 (7)
일반적인 XC 에 장착하는 6T 짜리 부스터는 달으나 마나 별반 차이 없습니다.
그냥 무게증가 에 한목 단단히 하는정도죠..
차이라면 뒷 브랙감이 조금 딱딱해지는 정도 입니다.
부스터는 최소한 알루미늄 10T 정도는 되야 프레임 벌어지는걸 잡아줍니다..
그리고 트라이얼 쪽에도 10T 나 12T 짜리 알루미늄 부스터를 사용하는데..
무게 때문에 그걸 안달고 그냥 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부스터 없어도 제동에는 큰 차이를 못느낀다는 경험담도 있더군요..
단지 프레임이 벌어지면서 브레이크 레버가 그립에 닿을정도까지 잡혀 그게 불만 이라면 불만이라는 정도죠.. 부스터로 인한 제동력 차이는 12T 짜리 를 달으나 안달으나 별반 차이 없고 레버감 차이가 가장 큰 이유라는 거죠..
그냥 무게증가 에 한목 단단히 하는정도죠..
차이라면 뒷 브랙감이 조금 딱딱해지는 정도 입니다.
부스터는 최소한 알루미늄 10T 정도는 되야 프레임 벌어지는걸 잡아줍니다..
그리고 트라이얼 쪽에도 10T 나 12T 짜리 알루미늄 부스터를 사용하는데..
무게 때문에 그걸 안달고 그냥 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부스터 없어도 제동에는 큰 차이를 못느낀다는 경험담도 있더군요..
단지 프레임이 벌어지면서 브레이크 레버가 그립에 닿을정도까지 잡혀 그게 불만 이라면 불만이라는 정도죠.. 부스터로 인한 제동력 차이는 12T 짜리 를 달으나 안달으나 별반 차이 없고 레버감 차이가 가장 큰 이유라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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