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하드테일 프레임에 폭스 바닐라 140mm R 을 끼운 모습인데요..
추천 수 ( 0 )친구 자전거를 제가 며칠 빌려서 타고 있습니다.
자전거는 대만의 호다카사에서 만든 HT pro Fastrax 이고,,,
포크는 폭스 바닐라 140 R 이네요..
샥 트레블이 길어서인지... 앞쪽이 들린 느낌이 드는데...
심하게 산에서 탈게 아니면... 프레임에 큰 무리는 안가겠죠??
답변 (7)
http://www.wildbike.co.kr/cgi-bin/zboard.php?id=QandA&page=2&sn1=&divpage=19&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01602 이글을 읽어보시고
HT pro Fastrax 프레임의 지오메트리를 확인해보세요.헤드튜브각이 71도~71.5도사이면 큰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다만 140mm샥은 올마&프리용이기때문에 트레블을 120mm정도까지만 조정하시고 타시길 권장합니다. 저도 115mm인데 140mm은 뽀대는 나지만 평지나 업힐시 용도에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멋지네요~
HT pro Fastrax 프레임의 지오메트리를 확인해보세요.헤드튜브각이 71도~71.5도사이면 큰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다만 140mm샥은 올마&프리용이기때문에 트레블을 120mm정도까지만 조정하시고 타시길 권장합니다. 저도 115mm인데 140mm은 뽀대는 나지만 평지나 업힐시 용도에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멋지네요~
단순히 지오메트리만으로 적정 트레블을 논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정하는 적정 트레블에 따라 프레임의 보강이나 튜빙의 차이로 인한 강도의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죠. 우선 제조사에서 정한 트레블을 확인해 보시고 완차에 달려나오는 샥 트레블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세요.
프레임 내구성 문제 외에도, 우선 너무 긴 앞 트레블을 가지게 되면 프레임 지상고가 높아져서 라이딩 시에 안정감이 떨어집니다. 또한 헤드튜브 각도의 변화에 따른 '트레일'이라는 수치가 커짐으로써 저속주행시에 핸들이 휙휙 돌아갈 겁니다.^^;
제 생각엔 빠바로티님 말씀대로 트레블 조정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제조사에서 정하는 적정 트레블에 따라 프레임의 보강이나 튜빙의 차이로 인한 강도의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죠. 우선 제조사에서 정한 트레블을 확인해 보시고 완차에 달려나오는 샥 트레블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세요.
프레임 내구성 문제 외에도, 우선 너무 긴 앞 트레블을 가지게 되면 프레임 지상고가 높아져서 라이딩 시에 안정감이 떨어집니다. 또한 헤드튜브 각도의 변화에 따른 '트레일'이라는 수치가 커짐으로써 저속주행시에 핸들이 휙휙 돌아갈 겁니다.^^;
제 생각엔 빠바로티님 말씀대로 트레블 조정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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