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프레임을 카본으로 하면 뭐가 달라지는지요???
추천 수 ( 0 )이것 저것 재미로 업그레이드를 해보고는 있지만...
마지막으로 프레임만 안바꿔 보았네요....
샥도 바꾸어 봐도.... 좋다는 느낌이 10%도 안되는 듯 한데요..
프레임을 알미늄에서... 카본으로 바꾸면 뭔가가 느껴지는 게 있는지요???
그냥.. 자기 만족인가요????
키가 185에, 몸무게가 98kg에 육박하는 덩치인데.. 카본이 더 출렁이지 않을까요???
각 부품을 놔둔 상태에서 프렘만 바꾼다면... 효과는 미미할까요???
각 부품은 LX급입니다.. 관심이 많아지니...질문이 참 많아 지네요..
마지막으로 프레임만 안바꿔 보았네요....
샥도 바꾸어 봐도.... 좋다는 느낌이 10%도 안되는 듯 한데요..
프레임을 알미늄에서... 카본으로 바꾸면 뭔가가 느껴지는 게 있는지요???
그냥.. 자기 만족인가요????
키가 185에, 몸무게가 98kg에 육박하는 덩치인데.. 카본이 더 출렁이지 않을까요???
각 부품을 놔둔 상태에서 프렘만 바꾼다면... 효과는 미미할까요???
각 부품은 LX급입니다.. 관심이 많아지니...질문이 참 많아 지네요..
답변 (16)
카본능 몸무게가 많이 나가면 비추 입니다.
제가 제 부사수 카본 권했었고...4개월만에 해먹고...저는 다른것 알아보고있고...
그친구는 다른 프레임 으로 바꾸었습니다.
카본이 성능도 좋고 다 좋은데 산악용은(올마 이상) 몸무게를 감안해야할것 같습니다.
님 몸무게에서 10kg 덜 나가는데도 부러지더군요...
저랑 같이 타는 친구니까 심하게 타는 편도 아니었는데...
제가 살살이 삼형제로 불리우는 사람이거든요...
동호회에서 제 뒤만 따라다니면 다치지 않고 재미 있게 탈수 있다는 전설 까지 있을 정도 인데....
물론 이친구 먼저 보내고 그다음에 내가 내려가고...내 뒤에 줄줄이...ㅎㅎㅎ
이친구가 먼저 내려가다가 날라가면 내가 내려서 끌고 내려가고 내뒤로 줄줄이 내려서 끄는형태의 산악 벙개 3개월정도에 두번이나 균열이가더군요...
카본 어느것으로 하실지 모르지만...
제조회사에서 말하는 확실한 몸무게에 대한 보장을 받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것만 빼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참고 하십시오!
제가 제 부사수 카본 권했었고...4개월만에 해먹고...저는 다른것 알아보고있고...
그친구는 다른 프레임 으로 바꾸었습니다.
카본이 성능도 좋고 다 좋은데 산악용은(올마 이상) 몸무게를 감안해야할것 같습니다.
님 몸무게에서 10kg 덜 나가는데도 부러지더군요...
저랑 같이 타는 친구니까 심하게 타는 편도 아니었는데...
제가 살살이 삼형제로 불리우는 사람이거든요...
동호회에서 제 뒤만 따라다니면 다치지 않고 재미 있게 탈수 있다는 전설 까지 있을 정도 인데....
물론 이친구 먼저 보내고 그다음에 내가 내려가고...내 뒤에 줄줄이...ㅎㅎㅎ
이친구가 먼저 내려가다가 날라가면 내가 내려서 끌고 내려가고 내뒤로 줄줄이 내려서 끄는형태의 산악 벙개 3개월정도에 두번이나 균열이가더군요...
카본 어느것으로 하실지 모르지만...
제조회사에서 말하는 확실한 몸무게에 대한 보장을 받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것만 빼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참고 하십시오!
카본이 약하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뭐 쉽게 크렉이 난다곤하나 ! 절대 , 아다리<?> 잘못 걸린거겠지요! 카본이 약하다면 차차카본의 시대가 오는데 ... 설마 ? 일껍니다
그리고 위의분중 한분이 아우디 ,BMW 차종을 비교하셨는데 최상급의 알로이 제질의 프레임을 시승해보셧는지도 의문입니다!
카본,티탄,알로이,스칸디움,크로몰리등 의 종류의 프레임엔 장단점이 모두 속합니다!
무엇하나 좋다곤 절대 !!!! 말할수 없는것입니다... 진짜 자전거를 여러대 경험해보시고 시승해보시고 연구해보신다면 "뭐가 나쁘다!!! 뭐가 좋다!!! " 라곤 절대 말할수 없을것입니다!
일단, 스스로의 라이딩 스타일을 100% 정확이 인지 하셔야만 차후의 자전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입문할때 왜????? 입문용 자전거 타시는지아십니까?
바로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과 자전거라는 취미가 뭔지를 알기위해 부담되지 않는 자전거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런후에 자신의 라이딩스타일에 맞게 카본,크로몰리,알로이,스칸디움등을 선택하는것이지!
절대 무엇하나가 좋다고 단정지을순 없습니다!
막말로 절대적으로 좋은 프레임이 나온다면 그프레임 제조하는 회사뺴고 다른회사는 모두 망해야 되는것아닙니까??
일단은 자신의 라이딩스타일을 파악하시고 , 그다음 각각의 프레임의 특장점을 잘알아보신후에 차후 함께 라이딩을 도와줄 프레임을 선택하십시요!
프레임의 강도는 크로몰리 빼고 거의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사람들이 잘못 인지하고 계시는것중하나가 크로몰리와 티탄은 튼튼해서 반영구적이다!!!!!라고하시는데 솔직히 알로이 제질과 강도는 큰 차이가 없답니다!
단, 프레임이 크렉이난다거나 갈라진다거나 깨질경우에 티탄,크로몰리는 재용접이 가능하다는 것때문에 반영구적인것입니다!
그리고 위의분중 한분이 아우디 ,BMW 차종을 비교하셨는데 최상급의 알로이 제질의 프레임을 시승해보셧는지도 의문입니다!
카본,티탄,알로이,스칸디움,크로몰리등 의 종류의 프레임엔 장단점이 모두 속합니다!
무엇하나 좋다곤 절대 !!!! 말할수 없는것입니다... 진짜 자전거를 여러대 경험해보시고 시승해보시고 연구해보신다면 "뭐가 나쁘다!!! 뭐가 좋다!!! " 라곤 절대 말할수 없을것입니다!
일단, 스스로의 라이딩 스타일을 100% 정확이 인지 하셔야만 차후의 자전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입문할때 왜????? 입문용 자전거 타시는지아십니까?
바로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과 자전거라는 취미가 뭔지를 알기위해 부담되지 않는 자전거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런후에 자신의 라이딩스타일에 맞게 카본,크로몰리,알로이,스칸디움등을 선택하는것이지!
절대 무엇하나가 좋다고 단정지을순 없습니다!
막말로 절대적으로 좋은 프레임이 나온다면 그프레임 제조하는 회사뺴고 다른회사는 모두 망해야 되는것아닙니까??
일단은 자신의 라이딩스타일을 파악하시고 , 그다음 각각의 프레임의 특장점을 잘알아보신후에 차후 함께 라이딩을 도와줄 프레임을 선택하십시요!
프레임의 강도는 크로몰리 빼고 거의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사람들이 잘못 인지하고 계시는것중하나가 크로몰리와 티탄은 튼튼해서 반영구적이다!!!!!라고하시는데 솔직히 알로이 제질과 강도는 큰 차이가 없답니다!
단, 프레임이 크렉이난다거나 갈라진다거나 깨질경우에 티탄,크로몰리는 재용접이 가능하다는 것때문에 반영구적인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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