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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한번더 브레이크질문드려요~

bss3553 2008.08.02 08:5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제가 브레이크 패드 간격때문에 고생을 해서 인터넷이랑 여러분의조언을 통해
디스크패드에 홧토장4개를 쑤셔넣어라고 하네요.
그래서 막상 실천에 옮겼죠
QR레버를 풀어 바퀴를 뺀다음 홧토장4개를쑤셔넣어 브레이크를 잡았다풀었다 한다음
다시 바퀴를 끼운 다음 브레이크를 잡아보니 간격이 일정하게 되더군요
여기까지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뒷브레이크가 문제이군요..
위에방식처럼 똑같이 했는데도 패드 간격이 안맞네요.
구름성에는 지장이 없는거 같지만 뒷브레이크 잡을때마다 로터가 아주약간휜상태로 잡히네요. 뭐가 문제일까요?..ㅠㅠ (헤이즈 스트로커 라이드)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잔차나라 2008.08.02 09:03
디스크브레이크 어댑터의 정렬을 세심하게 관찰해 보세요.. 로터가 미세하게 휜 상태로 잡힌다면, 그 문제일 겁니다. 그리고 피스톤의 정렬은 피스톤 주위에 점도가 아주 낮은 윤활제를 도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도유 후에는 반드시 마른 천으로 잘 닦아 주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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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ts 2008.08.02 11:14
구름성에는 문제가 없다면~~ 약간의 소음은 무감각해질 필요도 있겠죠~
여하튼~~ 캘리퍼정렬역시 하나의 경험이기에~~ 하다보면 하나의 노하우가 생깁니다~~
로터가 휜것이 아니라~~ 브레이크를 잡을때~~ 패드가 로터를 약간 휜상태로 잡는다는
이야기군요~~ 브레이크레버를 50여번 연속잡아보시고~~ 그래도 휜상태로 잡는다면
육각렌치를 들고 캘리퍼 정렬해보시기를~~
유압브레이크는 이번이 처음이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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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개구리 2008.08.03 06:28
약간이라는게 정도의 차이가 있고....엄밀하게는 로터는 당연히 휘면서 잡히죠.....주행중에 로터와 패드가 닿지만 않는다면 훌륭한 셋팅입니다.....저는 가끔씩 들리는 칼가는 소리는 오히려 즐기면서 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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