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앞기어의 제일큰것을 뺄수 없을까요?
추천 수 ( 0 )나이가 들어가니 점점 힘이 없어져서...ㅋㅋㅋ
앞 기어중 잘안쓰는 제일 큰 기어를 떼어 버리고(무게라도 조금 줄이고자) 다니고 싶습니다.
떼어 버릴수 있다면? 현재 3단으로 되어 있는 변속레버 조작은 어찌하여야 하는지도요...
떼어 버리는것에 대한(무게 감량 이외에) 실익이 있을까요?...
타면탈수록 점점 더 힘이 쪼그라 드는것 같아요. 3년전엔 거의 저절로 올라가던 언덕도
중간에 내리게 되고. 도로에서 앞 3단 뒤 8단으로 쏜살같이 달렸었는데...
이젠 도로에서도 앞기어는 2단이상 놓지 않게 되어요 앞기어 2단+뒷기어 8단 그게 최대 여요(가끔 뒤는 9단 정도-내리막일경우)
결국 앞 3단은 필요없지 않나 해서 무거운데? 달고 다닐 이유가 없을것 같아서요...
혹시 직접 실험해보신분 안계셔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앞 기어도 1단,2단,3단 크기?가 다른것 같던데...
3단을 아예 없애 버리고...2단을 조금 크게해서 쓰는것이 제게는 유리할것 같아서요.
거의 1:1~3, 2:1,2,3 2:6,7,8을 쓰고 나머지는 사용을 안하게 되더군요.
앞 기어중 잘안쓰는 제일 큰 기어를 떼어 버리고(무게라도 조금 줄이고자) 다니고 싶습니다.
떼어 버릴수 있다면? 현재 3단으로 되어 있는 변속레버 조작은 어찌하여야 하는지도요...
떼어 버리는것에 대한(무게 감량 이외에) 실익이 있을까요?...
타면탈수록 점점 더 힘이 쪼그라 드는것 같아요. 3년전엔 거의 저절로 올라가던 언덕도
중간에 내리게 되고. 도로에서 앞 3단 뒤 8단으로 쏜살같이 달렸었는데...
이젠 도로에서도 앞기어는 2단이상 놓지 않게 되어요 앞기어 2단+뒷기어 8단 그게 최대 여요(가끔 뒤는 9단 정도-내리막일경우)
결국 앞 3단은 필요없지 않나 해서 무거운데? 달고 다닐 이유가 없을것 같아서요...
혹시 직접 실험해보신분 안계셔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앞 기어도 1단,2단,3단 크기?가 다른것 같던데...
3단을 아예 없애 버리고...2단을 조금 크게해서 쓰는것이 제게는 유리할것 같아서요.
거의 1:1~3, 2:1,2,3 2:6,7,8을 쓰고 나머지는 사용을 안하게 되더군요.
답변 (3)
안녕하세요? 복분자는 잘 도착했지요? ㅋㅋㅋ
떼내도 상관 없습니다. 체인링 볼트만 문제 없다면... 떼낸 3단 크랭크 두께만큼 볼트가 더 박히게 되는데... 방금 제 자전거의 체인링 볼트를 확인하니까... 그 정도 깊이는 문제 없게 박힐듯 하네요. 근데 안쪽으로 돌출된다면 변속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별 문제 없을듯 하구요...
드레일러의 변속범위는 막아버리면 됩니다.
방법은 H 나사를 깊히 박으면 드레일러가 바깥쪽으로 이동을 못하게 되니까...혹시 다 박아 넣었는데도 못미친다면 빼고 좀 더 긴 나사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더 긴 나사가 필요하시면 제가 구해서 편지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더 첨언하자면... 켄델용 2단 크랭크가 있습니다.
구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또한 제게 켄델용 2단전용 앞드레일러도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저렴하게 드리지요. XT입니다.
떼내도 상관 없습니다. 체인링 볼트만 문제 없다면... 떼낸 3단 크랭크 두께만큼 볼트가 더 박히게 되는데... 방금 제 자전거의 체인링 볼트를 확인하니까... 그 정도 깊이는 문제 없게 박힐듯 하네요. 근데 안쪽으로 돌출된다면 변속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별 문제 없을듯 하구요...
드레일러의 변속범위는 막아버리면 됩니다.
방법은 H 나사를 깊히 박으면 드레일러가 바깥쪽으로 이동을 못하게 되니까...혹시 다 박아 넣었는데도 못미친다면 빼고 좀 더 긴 나사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더 긴 나사가 필요하시면 제가 구해서 편지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더 첨언하자면... 켄델용 2단 크랭크가 있습니다.
구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또한 제게 켄델용 2단전용 앞드레일러도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저렴하게 드리지요. XT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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