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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XTR 허브와 상급허브의 비교 부탁드립니다.

훈이아빠 2008.08.10 13:0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요즘 좀 탄다고 하는 분들이

XTR허브를 추천하던데...

킹이나 디티 헤이들리 등의 상급 허브와 비교했을 때

어떨까요?

가격대가 반값인데 내구성이나 정비용이성 등이 좋다면

궂이 소위 상급 허브를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까요?

물론 지금 저는 킹허브를 사용중입니다.

XTR 허브로 휠셋 하나 꾸며볼까 싶어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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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4)

십자수 2008.08.10 13:14
훈빠님... 킹허브보다 xtr이 더 잘 굴러요. ㅋㅋㅋ

저도 킹 2년 써봤었고... 제 2자전거나 제2 휠셋이라면 추천 드립니다.

헤이들리는 안써봤고...DT240도 한 2년 썼었는데...DT도 잘 구르지만...

뭐 아무튼 잘 구릅니다. 07년식 새거 앞 뒤 13만원에 샀다는... ㅋㅋㅋ

정비의 용이성? 당연 XTR이 훨씬 편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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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이아빠 2008.08.10 16:23
아니요.
킹휠셋 처분하고 엑수티알로 꾸며볼까 싶어 여쭤 봅니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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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lo2010 2008.08.10 16:35
상급휠셋이 있는데 xtr로 할필요가 있을까요 ^_^;
어느정도등급의 허브들은 성능차이가 비슷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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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늘한 2008.08.10 17:35
상급으로 갈수록 체감성능차이는 거의 없는것 같네요.
xtr이야 이미 성능이 많이 검증되었기 때문에, 별로 고민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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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oint 2008.08.10 18:13
저랑 비슷한 고민이네요.. 저도 지금 킹 쓰고 있는데..
팔고 xtr 로 할까 아클 로 할까 그냥 쓸까 고민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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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돌이 2008.08.10 19:12
다들 그런 미묘한 차이를 느낄수 있는 감각이 부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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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8.08.10 20:13
훈이 아빠님 그런 상황이라면 말립니다. 그냥 쓰던거 쓰세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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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chung 2008.08.10 20:34
비싼데도 잘 팔리는 것은 다 이유가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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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이아빠 2008.08.10 21:52
고맙습니다.
고마 쓰던 거 쓰겠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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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8.08.10 22:55
훈빠님... 자랑질 하신거 맞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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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굵은 2008.08.11 00:58
인게이지먼트 포지션이 두배(XTR-36, 킹-72)인데 바꾸실 이유가 없습니다.
구름성이야 낮은점도의 그리스와 베어링유격 조절로 얼마든지 같은조건으로 맞출 수 있죠.

허브의 성능차이는 인게이지먼트수가 가장 큰 요소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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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8.11 02:51
다리 굵은님의 반박아닌 반박글입니다~ 인게이지먼드의 수가 가장 큰요소라고 하셨는데...?인게이지먼트의 수가 많으면 성능이 좋다고도 말할수 없고 나쁘다고 말할수도 없는거 아닐까요^^ 막말로 무조건 인게이지먼트수가 많다면 마빅 크로스맥스는 망했지 않을까요

휠,허브의 성능차이는 바로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휠,허브를 사용해야되지 않나? 라고 생각하는 1人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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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기둥 2008.08.11 10:19
언제든 바꾸어 드립니다.
무얼?
신품 엑스티알 휠셋을
킹과 교환 원합니다.
물론 엑스티 로터 스프라켓 포함.
추가금은 사의해서..
전 휴기와 시마노만 써봐서리
킹을 체험하고 싶어서 입니다.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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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굵은 2008.08.11 12:07
산에서의....단속적인 페달링에 관한것이죠.
인게이지먼트수가 많다는것은 단속적인 페달링에선 변속도 빠르다는 이야기가 되는것 입니다.
사실 맥스는 또 다른이야기지요. "단단함"이 그 녀석의 장점아니겠습니까. 또 가볍고(튜브리스치곤..), 멋진 외관이 한몫하고 있구요. 완성형이기에 바로사서 장착할 수 있는 이점도 있구요.(단점이 되기도 하지만...)
변속을 해야하는 험로 오르막에서 하체의 힘손실을 막는데는 인게이지먼트수가 큰 일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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