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입문용 크랭크와 전문용 크랭크 비비질문??/
추천 수 ( 0 )초보라 하나하나 배워가는 중이라 전문용어가 좀 딸려도 이해바랍니다.~
현제 알리비오 크랭크가 달려 있습니다. 그런데 고급차 크랭크를 보니 비비(확실치는않지
만 검색해본봐 비비로 추정) 가 다르게 생겼더군요 즉 알리비오는 비비와 페달간에 공간
떠있는데 고급차를 보니 큰너트같은 프레림에 조여있는듯한 너트가 있군요 이것이 무슨
역활을 하며 혹 알리비오에도 장착이 가능한지 아니면 크랭크를 통째로 교환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현제 알리비오 크랭크가 달려 있습니다. 그런데 고급차 크랭크를 보니 비비(확실치는않지
만 검색해본봐 비비로 추정) 가 다르게 생겼더군요 즉 알리비오는 비비와 페달간에 공간
떠있는데 고급차를 보니 큰너트같은 프레림에 조여있는듯한 너트가 있군요 이것이 무슨
역활을 하며 혹 알리비오에도 장착이 가능한지 아니면 크랭크를 통째로 교환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6)
비비의 구조가 틀린것 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것은 비비와 크랭크가 각각분리-좀 설명하기 그런데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랭크 암과 비비가 완전히 분리가 되지요 그런데 요즘 말하는 일체형이라 함은 크랭크 암과 비비의 축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체형이라고 하구요 분리형 크랭크는 비비가 프레임 내부로 완전히 수납(?)되구요 일체형 크랭크는 비비가 프레임 밖으로 나와 있는 형태가 됨니다 말씀하신 콘너트처럼 보이는것이 비비라고 할수 있겠네요-이것을 요즘은 비비컵이라고 부름니다- 크랭크와 비비의 결합은 위엤분 말씀하신데로 여러 가지 방식이 있구요 말씀하신 콘너트처럼 생긴 비비컵 내부에 베어링이 들어 있는 구조 입니다 지금은 거의 대부분이 일체형 크랭크를 주로 쓰구요 또 요즘은 케넌데일에서 쓰던 비비 30방식이라는 것이 점점 더 그 쓰임을 넓혀 가고 있드는 군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