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캇 60에 디스크 브레이크 관련??
추천 수 ( 0 )스캇60(5월달 구입) 있는 초보라이더입니다^^
이번에 림브레이크(관리소홀인지 아님 세팅이 잘못된건지 모르겠네요...자꾸 밀리네요...)
사고가 크게 날뻔해서 이번기회에 디스크로 바꿀까 싶은데...
스캇60에 바로 디스크를 바로 달수가 있는지 궁금해서요 ...
생각은 구입한 샵에가서 xt급으로 새걸로 하고 싶은데 총알의 압박때문에...
패드만 새걸로하고 나머지 레버나 캘리퍼는 중고로 구입해서 할까 싶은데...
어떨까요??
허브와 휠셋(디스크용)도 바꿔야 하는지도 궁급합니다...
새걸로 하면 대충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도 궁급합니다...
이번에 림브레이크(관리소홀인지 아님 세팅이 잘못된건지 모르겠네요...자꾸 밀리네요...)
사고가 크게 날뻔해서 이번기회에 디스크로 바꿀까 싶은데...
스캇60에 바로 디스크를 바로 달수가 있는지 궁금해서요 ...
생각은 구입한 샵에가서 xt급으로 새걸로 하고 싶은데 총알의 압박때문에...
패드만 새걸로하고 나머지 레버나 캘리퍼는 중고로 구입해서 할까 싶은데...
어떨까요??
허브와 휠셋(디스크용)도 바꿔야 하는지도 궁급합니다...
새걸로 하면 대충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도 궁급합니다...
답변 (4)
림브렉에서 디스크부렉으론 갈수는 있죠.. 그렇지만 엄청난 비용이 들어갈수도 있어요. 일단 중고라도 디스크부렉셋 이 있어야하고 휠부분(허브)도 센터락이든 볼트방식이든 바꿔줘야 하니까요.림을 좋은거 쓰고 있다면 허브와 스포크만 바꿔주면 되고 거기에 로터..비용많이 들어갑니다..림브렉 잘 손질해서 쓰시는게 더 나을듯싶네요..
일단 1) 디스크브레이크 셋
2) 디스크전용 휠셋 (허브/스포크/림)
-> 디스크전용림이 있긴하지만 궂이 안따지고 림용에 하신다면 디스크허브를 달아야
하고 거기에 따른 스포크도 바꿔줘야 합니다.
3) 로터
4) 각종 수/공임비...
일단 1) 디스크브레이크 셋
2) 디스크전용 휠셋 (허브/스포크/림)
-> 디스크전용림이 있긴하지만 궂이 안따지고 림용에 하신다면 디스크허브를 달아야
하고 거기에 따른 스포크도 바꿔줘야 합니다.
3) 로터
4) 각종 수/공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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