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페달질을 내릴때 힘주지 말고 올릴때 힘주면 무릎에 부담이 덜갈까요?
추천 수 ( 0 )원래부터 무릎이 약간 안좋았습니다.
그래서 산악자전거를 시작하게 되었지요.
검색해보니 적정 회전수로 (rpm 이라그러나요?) 설설 페달질을 해야 무릎에 무리가 안간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제 라이딩 스타일은 빡시게 타는걸 좋아합니다.
(앞 3 단, 뒤 7단이 보통입니다)
그래서 생각을 한것이 페달질을 올라갈때 힘을 주면 속도도 낼수 있고, 무릎에 무리가 안갈수 있지 않느냐는것인데.....
과연 올라갈때 힘주는것은 무릎에 무리가 안갈까요??
그래서 산악자전거를 시작하게 되었지요.
검색해보니 적정 회전수로 (rpm 이라그러나요?) 설설 페달질을 해야 무릎에 무리가 안간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제 라이딩 스타일은 빡시게 타는걸 좋아합니다.
(앞 3 단, 뒤 7단이 보통입니다)
그래서 생각을 한것이 페달질을 올라갈때 힘을 주면 속도도 낼수 있고, 무릎에 무리가 안갈수 있지 않느냐는것인데.....
과연 올라갈때 힘주는것은 무릎에 무리가 안갈까요??
답변 (6)
주로 라이딩시 3단 7단이면 토크위주이시군요
스프라켓을 11-32T로 사용하고 있다면 11-34T로 교체하시고~~
크랭크 역시 170mm로 교체해보시기를~~ 이미 11-34T에 170mm를 사용하고 있다면야 ㅎㅎ
교체할필요도 없겠습니다만~~
여하튼 위 제품으로 교체하면 토크보다는 RPM적으로 탈수 있을듯~~
로터 Q-ring이라는 로터 크랭크제품이 관절염과 무릎부상등 손상을 완화시켜주는 기술을
썼다는데~~ 페달링할때~~ 사점에서 인위적으로 무리가 안가는 페달링과 효율을
높여주는 기술이라고는 하지만
실제 요 제품 성능은 사용해보질 못해서 정확한 성능은 모르겠고~
기본적인 원리는 단순합니다~~ 체인링이 둥글지 않고~ 수박처럼 타원형으로
회전할때~~ 수박이 회전하는 것처럼 길어졌다 좁아졌다 하는 기술인데
크랭크로도 팔고 Q-RING기술이 들어간 체인링도 팔고 있죠
시마노 크랭크에도 체인링교체로 장착이 가능합니다만~~
그렇다고 이 제품 권하기도 그렇군요~~ 가격에서부터 부담스러운 편이죠 ㅋㅋ
스프라켓을 11-32T로 사용하고 있다면 11-34T로 교체하시고~~
크랭크 역시 170mm로 교체해보시기를~~ 이미 11-34T에 170mm를 사용하고 있다면야 ㅎㅎ
교체할필요도 없겠습니다만~~
여하튼 위 제품으로 교체하면 토크보다는 RPM적으로 탈수 있을듯~~
로터 Q-ring이라는 로터 크랭크제품이 관절염과 무릎부상등 손상을 완화시켜주는 기술을
썼다는데~~ 페달링할때~~ 사점에서 인위적으로 무리가 안가는 페달링과 효율을
높여주는 기술이라고는 하지만
실제 요 제품 성능은 사용해보질 못해서 정확한 성능은 모르겠고~
기본적인 원리는 단순합니다~~ 체인링이 둥글지 않고~ 수박처럼 타원형으로
회전할때~~ 수박이 회전하는 것처럼 길어졌다 좁아졌다 하는 기술인데
크랭크로도 팔고 Q-RING기술이 들어간 체인링도 팔고 있죠
시마노 크랭크에도 체인링교체로 장착이 가능합니다만~~
그렇다고 이 제품 권하기도 그렇군요~~ 가격에서부터 부담스러운 편이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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