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앞드레일러에 체인이 닿습니다.
추천 수 ( 0 )앞드레일러에 체인이 닿습니다.
전에는 그런 현상이 없었습니다.
2-6 이정도에서 우측면에 닿는것 같습니다.
드레일러를 좌측또는 우측으로 조정할 수 있는것입니까?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것인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에는 그런 현상이 없었습니다.
2-6 이정도에서 우측면에 닿는것 같습니다.
드레일러를 좌측또는 우측으로 조정할 수 있는것입니까?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것인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5)
방상진님 강철이 왜 늘어나요? ㅋㅋㅋ
케이블이 늘어나는게 아니고 오래 타다 보면 드레일러 겉선의 내부가 꺽어진 내측면이 닳아집니다. 그럴땐 장력만 살짝 올려주시면 대부분 해결 되는데... 장력을 올렸는데 뒷기어중 어느 구간에서 오르락내리락 제 멋대로 변속이 된다면 케이블 외선을 바꿔줘야 합니다.
저처럼 변속을 자주 하는 스타일일수록 그런 상황이 빨리 오지요.
케이블 바꿀 때는 가급적 내선, 외선 다 바꿔주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질문하신 분께 답변은 케이블 장력을 올리세요.
참고로 가장 근접한 드레일러 세팅은 앞 작은기어와 뒤 큰기어일때 드레일러에 닿으면 짜증 나고(닿으면 안됩니다) 앞 3단과 뒤 9단에서도 닿으면 짜증 납니다.(역시 닿으면 안됩니다.)다만 앞 중간기어일 때 뒤 1단과 9단에서 닿는건 아주 정교한 세팅 아니라면 닿아도 무관합니다.
왜냐 하면 그 기어비는 거의 사용을 안해야 하는 기어비라서요.
제 자전거는 현재 앞 2단과 뒤 9단에서만 살짝 닿습니다. 드레일러에서 소리 나면 그 기어비이므로 다른 기어비로 바꿔주지요.
전에는 안그랬는데 지금 그런다는 현상은 외선의 내측이 닳은겁니다.
제 말대로 텐션을 올려줘 보시고 그래도 변속 트러블이 있다면 내/외선 교체시기가 온겁니다.
일단은 텐션을 강한쪽으로 올리세요
그리고 드레일러를 위에서 봤을 때 드레일러 케이지가 크랭크 체인링과 수평인지도 확인 하세요.
수평이 아니라면 드레일러가 돌아갔을 수도 있으니 정상으로 다시 맞춰줘야겠지요.
이 때 드레일러에 텐션이 걸려 있으므로풀면 획 돌아가는데 방법이 있습니다. 체인을 3단에 걸쳐두고 드레일러를 2단으로 내립니다. 절대 체인기 따라 내려가게 하면 안됩니다.즉 크랭크암을 돌리면 안됩니다.
2단으로 낮추면 케이블 텐션이 느슨해지지요. 그 상태에서 작업하면 획~~ 돌아가지 않고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이해가 가시지요?)
위 상황은 절대 H,L나사를 만질 일이 아닙니다. 케이블 장력문제 또는 드레일러케이지가 돌아간 경우 뿐입니다.
에이고 숨차라~~~~
케이블이 늘어나는게 아니고 오래 타다 보면 드레일러 겉선의 내부가 꺽어진 내측면이 닳아집니다. 그럴땐 장력만 살짝 올려주시면 대부분 해결 되는데... 장력을 올렸는데 뒷기어중 어느 구간에서 오르락내리락 제 멋대로 변속이 된다면 케이블 외선을 바꿔줘야 합니다.
저처럼 변속을 자주 하는 스타일일수록 그런 상황이 빨리 오지요.
케이블 바꿀 때는 가급적 내선, 외선 다 바꿔주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질문하신 분께 답변은 케이블 장력을 올리세요.
참고로 가장 근접한 드레일러 세팅은 앞 작은기어와 뒤 큰기어일때 드레일러에 닿으면 짜증 나고(닿으면 안됩니다) 앞 3단과 뒤 9단에서도 닿으면 짜증 납니다.(역시 닿으면 안됩니다.)다만 앞 중간기어일 때 뒤 1단과 9단에서 닿는건 아주 정교한 세팅 아니라면 닿아도 무관합니다.
왜냐 하면 그 기어비는 거의 사용을 안해야 하는 기어비라서요.
제 자전거는 현재 앞 2단과 뒤 9단에서만 살짝 닿습니다. 드레일러에서 소리 나면 그 기어비이므로 다른 기어비로 바꿔주지요.
전에는 안그랬는데 지금 그런다는 현상은 외선의 내측이 닳은겁니다.
제 말대로 텐션을 올려줘 보시고 그래도 변속 트러블이 있다면 내/외선 교체시기가 온겁니다.
일단은 텐션을 강한쪽으로 올리세요
그리고 드레일러를 위에서 봤을 때 드레일러 케이지가 크랭크 체인링과 수평인지도 확인 하세요.
수평이 아니라면 드레일러가 돌아갔을 수도 있으니 정상으로 다시 맞춰줘야겠지요.
이 때 드레일러에 텐션이 걸려 있으므로풀면 획 돌아가는데 방법이 있습니다. 체인을 3단에 걸쳐두고 드레일러를 2단으로 내립니다. 절대 체인기 따라 내려가게 하면 안됩니다.즉 크랭크암을 돌리면 안됩니다.
2단으로 낮추면 케이블 텐션이 느슨해지지요. 그 상태에서 작업하면 획~~ 돌아가지 않고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이해가 가시지요?)
위 상황은 절대 H,L나사를 만질 일이 아닙니다. 케이블 장력문제 또는 드레일러케이지가 돌아간 경우 뿐입니다.
에이고 숨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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