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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뒷드레일러 단수 변환, 기계식 디스크 질문... 2개해봅니다

요잉 2008.09.24 12:2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자전거를 사랑하고
자전거여행을 계획중인 열혈청년입니다

다름이아니고
제가 우중 라이딩을 여러번 한 후 물기를 제거 안한결과
alite500이 어느순간 썩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이러면 안되겠다싶어
12월 여행도 슬슬 준비할겸

주안에가서 이것저것 손봤습니다


여기서 질문요..
다 정말 좋아지고
변속도 잘되고
브레이크도 잘잡히는데..
문제는

제가 주행시 입니다

질문1.

자전거를 눕혀놓거나
그 스탠드에 걸어놓고는

변속이 정말 수르르르 잘됩니다
위로 올리거나 아래로 내릴때
앞,뒤 모두요

근데 제가 위에 올라타고
주행할때면

단수 내리는건 유유한데
뒷기아 단수를 올릴떄
이게 버벅거립니다

글로는 정확히 설명을 못드리겠는데
여튼.. 변속속도를 좀더 빨리하는 셋팅을 좀 알려주십시오
그러니깐

2단에서 딱 누르면 바로 3단이 안되고
2단에서 딱 누르면 느릿느릿하다
안되서.. 한단 더올리면 4가 되야되는데 3단이되고
좀있다가 4로 변하고 이럽니다..
설명이 복잡하네용..
몇분은 이해하셨을꺼라 믿고.. 질문2로 넘어가겠습니다..


질문2
마찬가지로
스탠드로 걸어놓거나
뒤집어놓고

앞,뒤 바퀴모두 브레이크 제동이 확실합니다
그러나
제가 올라타면
미끌리는 느낌이 없지 않을수가없습니다

정말 꽉 잡아도
그냥 수르르 생활로드 타듯이
미끌립니다

아니 그보다더
꼭 꽊꽉잡는 브레이크가 필요한건아닌데

지금은 너무심해서..

디스크페드를 바꿔도 이런걸보니
로터의 문제인가요?

제가 모르고.. 기름을 발라서...
닦긴해봤는데..
그래도 미끄러워서 그런가요

알려주십시오 ㅠㅠ
질문이 엉성한데

다시 요약해보면


1.뒷기아 변속 텐션감 높이는법
2.기계식디스크 브레이크 제동력 높이는 노하우..

알려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ㅠㅠ



아 !!! 그러고 혹시
로터문제라면

로터를 중고로라도 구입하고싶은데요

기계식/유압식
로터의 차이도 있나요?!!?

글봐주신것 만으로도 감사합니당 !!^^^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wests 2008.09.24 15:51
그냥 스탠드에 올려놓고 돌려보는 것과~~ 몸무게가 실린 상태에서 변속넣는것이랑
차이가 있죠 ㅋㅋ

생활자전거에서는 한번 구입하면 체인교체나 스프라켓 교체없이 망가질때까지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MTB에서 체인은 2000~4000km마다~~ 스프라켓역시 6000~ 1만2000km정도되면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기계식브레이크는 태생적 한계가 있죠~~ 물론 BB7이라는 기계식중에서도 성능이
좋은 제품이 있긴합니다만~~

샵에가서 점검받아보시기를
0
jkl21434 2008.09.24 18:27
저는 체인 많이 들어났다기에 교체했는데.. 스프라켓역시 wests님 말대로 주행 키로수 미달이데 갈아야하던구요.. 제일 고단을 많이 사용했더니.. 체인교환후 제일 고단에서 체인이 튀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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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보스 2008.09.25 11:56
1. 케이블 장력을 높이면 됩니다..스탠드에 올린상태에서 패달을 계속돌립니다...그 상태에서 캐이블 장력을 올려 저절로 상향변속되게 합니다...그 후 다시 조금씩 풀어 원래 스프라켓으로 다시 내려오게 합니다....라이딩시 체인에 장력이 걸리면 변속 시점에 변화가 일어나는데 상황에 따라 장력을 가감합니다.
2. 이론상이야 마찰력이 떨어져서인데.. 경험이 없어 패수입니다
0
십자수 2008.09.25 23:14
로터에 기름을 왜 발라요? 당연 미끌리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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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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