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질문드립니다..

rcmanp 2008.10.05 13:5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제가 회사일로 이러쿵 저러쿵해서 소유하던 잔차를 판매하였습니다...

전에도 몇번 판매하였기에 이번에도 평소대로 판매를 하였는데

구매자 분이 보증서? 이런걸 달라고 하시는데 일반적으로 샾에서 구입하면

보증서 같은것이 따라오나요? 샾에 물어보니 보증서는 아니고 그냥 매뉴얼정도가

있고 년식은 자전거를 대조하면 되는것이고 차대번호도  하단부에 있으니 그냥 판매

하시면 된다고 하는데..구매자분은 자꾸 매뉴얼이나 보증서를 요구하는데  미치겠네요

뭘달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이런일은 처음이라 당황스러운데 보통 직거래하시면

어떻게들 거래하시는지....
목록 답변등록

답변 (1)

모노패스 2008.10.05 14:05
외국산 브랜드의 경우에는 워렌티카드가 딸려오는 경우가 있는데, 원 구입자에서 다른 사람에게 중고로 판매될 경우 A/S에 제약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건 그 나라에 이야기이고 국내에서 이걸 제대로 지키고 소비자들에게 A/S 철저히 해주는 수입업체는 유명하고 큰곳 한두군데 뿐입니다. 정식수입품이라면 구입후 수입사에 등록하는게 가능할 것 입니다. 하지만 주인이 바뀌는 이력은 남을테니 역시 A/S에 제약이 발생하겠죠? 물론 그래도 메일오더 제품보다는 낫습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