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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풀샥선택!!! 스페셜FSR comp & 자이언트 트렌스 ~~의견구합니다!!

uksoon 2008.10.05 16:5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풀샥만 3번째입니다 - nrs, vt, 블러xc

최근에 타던잔차를 처분하고 한정된예산으로 중고장터를 기웃거려 봤으나,,

(게리피셔 하이파이, fsr comp엘리트등을 내심 기대했으나,,)

아직 잔차타기좋은 가을이라 괜찮은 매물이 안나오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예산에 맞는 완차를 샾에서 구매하려고 알아보던중 2가지 모델이 눈에 들어

왔습니다...

*스페셜 FSR comp 풀샥 - 앞,뒤 120mm 폭스 샾 사양으로, 구동계열은

스페셜 커스텀사양에 일부 dtswiss를 섞어놨고,,,  프레임 디자인이 새롭게 바뀐모델,

*자이언트 트렌스2 -앞100mm 락샥레버sl/ 뒤100mm마에스트로 레어샥 사양으로,

마빅317휠에 자이언트 커스텀사양을 섞어놨고,,프레임디자인은 05년~이후와 동일한모델,,

가격은 스페셜이 약간 비싸지만 부품사양이 약간 더좋은 편입니다..

제고민은 가격대비 사양은 08년 새로운 프레임 디자인에 일부 사양이 더 좋은

스페셜 fsr comp에 손을 들어주고 싶은데,,,   디자인이나 프레임 색상은 자이언트

트렌스 모델이 더 끌린다는거죠,,, 트렌스 모델은 07년식으로 1년오래됬고,,반면

스페셜은 08년식으로 프레임 디자인도 새롭게 바뀐모델인데,, 제 눈에는 더 오래된

트렌스 모델이 더 끌린다는 겁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두모델을 타보신적있는 분들은 주저말고 잔차평 부탁드립니다~~

잔차타기 좋은계절에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13)

las74 2008.10.05 17:33
트랜스 탔었습니다... (프렘만 따로구해서 조립)

리어샥의 느낌이 풍부한 느낌이었고 무게는 좀 무거웠죠.... (프렘이 3.5키로정도 됐던것 같은데.. 기억이 잘... )
100미리 폭스 샥을 사용하다가.. 140rlc 바닐라로 바꾸어사용했었는데...

느낌도 든든하고 괜찮았었습니다... 트레일바이크로 왠만한 험로에도 믿음직스럽고...
하드텔로 못올라가던 급경사/나무뿌리업힐도 잘타고 올라다니고...

그런데 저라면 스페셜로 결정할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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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s0077 2008.10.05 17:35
디자인만 보고 말씀드리면, 스페샬의모습은 꼭 야쿠르트 아줌마가 타고다니던, 자전거 같아요, 다운튜브 모습때문에요, 반면 자이언트는 밤에 몰고나가면, 싼타블러로 알겠습니다. 자전거의 기술력은 이미 한계에 다다르고 있는 실정에서, 디자인과 색상이 무시할수 없는 구매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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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74 2008.10.05 17:36
아.. 프론트 샥트레블은... 자이언트 수입사에서... 130바닐라까지는 괜찮다고 하더군요...
그게 06년 기준이라서... 07년초에 바닐라가 140으로 늘어나서 그냥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안양천/한강라이딩도 종종했었는데.... 아주 편안한 자세로 씽씽잘달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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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우대멀쩡 2008.10.05 17:44
트랜스 가있는샾이있다니....당근 트랜스입니다 업힐도 잘되고 다운힐떄 스텀점퍼보다 풍부한 느낌이납니다 스텀점퍼는 앞뒤 120 이고 트랜스는 100이지만 트랜스가 120처럼느껴지더군요
프레임이 조금무겁다는점만감안하시면정말좋은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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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ksoon 2008.10.05 19:16
트렌스의 장점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솨~~ 근데, 무게가 3,5kg면 생각보다 많이 무겁네요,,
웬만한 5~6인치 올마 프레임과 비슷하거나 더 무거운편인데,, 고민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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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74 2008.10.05 19:36
이왕이면... 레인도 함 생각해보세요... 리어6인치 트레블에... 트랜스랑 무게차이 아주 쬐끔차이납니다.... 구조는 거의 같으니... 비슷한 무게의 트랜스의 장점을 그대로 다 가지고 있으면서~ 훨씬더 사용폭이 넓어질수 있습니다~!
(제가 트랜스를 타면서 계속 아쉬웠던것이.. 이게 레인이었으면 얼마나 더 좋았을까였습니다.. 레인에 바닐라 140끼우면... 업힐/다운힐 못가는데가 없을것 같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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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richo 2008.10.05 20:44
5.1" 리어휠 트래블의 Trance XO도 있습니다
http://www.bikemagic.com/news/article/mps/uan/6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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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richo 2008.10.05 20:52
저같으면 스텀점퍼와 트랜스의 가격차 만큼 트랜스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생각 해보겠습니다. 리어 서스펜션과 휠셋을 충분히 상급으로 업그레이드 할 정도의 가격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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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ksoon 2008.10.05 22:40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보니,, 트렌스로 기우네요~~ 한가지 걸리는게 프레임 무게인데,,
제가 173에 67kg인데,, 전에 타던 풀샥중 비교적 가벼운 nrs나 블러xc 는 다루기가 좋왔습니다. 그래서 제체격에는 xc나 가벼운트레일 종류가 맞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트렌스가 3.5kg대라면 같은자이언트 모델중 앤썸이 라는 모델이 오히려 무게대비 낮지않을까요,, 트렌스 타보셨던 분들은 신체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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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ksoon 2008.10.05 22:53
제가 전에 자이언트VT 라는 모델을 타봤는데, 프레임무게가 3kg 초~중반대였던걸로 기억,,,
도로나 산행 업힐에서는 좀 버겁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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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gfinger 2008.10.06 01:16
xc쪽을 생각하신다면 앤썸이 좋을겁니다.
잠시 빌려서 타봤는데 nrs의 후계자 답더군요.
프레임 강성도 좋은편이라 웬만한 싱글 트레일 코스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겁니다.
nrs 타보셨다면 잘 아시겠죠..

xc보단 쫌더 터프하게 타신다면 트레일바이크인 트랜스나 트랜스X에 한표 올립니다.
프레임 무게가 좀 무겁다고 해도 스텀점퍼와의 가격차이 정도를 부품 업글에 투자하시면
전체 무게 차이는 크지 않을꺼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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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10.06 14:30
트렌스 3.5kg 절대 아닙니다 !!! 한때 트랜스 유저로써 미듐 사이즈 기준으로 제조사측에서 3kg 으로 발표 했습니다. 스몰이면 에픽과 비슷할거같습니다. 레인이 조금더 무겁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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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talk 2008.10.07 03:08
트랜스 보다는 앤썸 추천합니다. 트랜스 이상은 프렘이 무지 튼튼합니다.(무게도 무겁죠)
트랜스가 트레일~4X까지를 커버하고(물론 XC로 못쓰는것은 아닙니다), 레인은 올마~세미프리를 커버합니다. XC 용도라면 감히 앤썸이 XC 풀샥의 대명사인 에픽보다 승차감이나 페달링은 낫습니다. 다만, 한국분들은 자이언트 라는 브랜드를 싸구려로 인식해서 그게 문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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