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현재의 자전거의 미래 부품 호환문제?
추천 수 ( 0 )제목이 이상하네요..
오늘 갑자기 생각났는데
지금 타고 있는 자전거 부서질때까지 오래 탈 생각인데 (음 지름신은 ..?)
과연 현재 프레임으로 언제까지 부품 수급을 해가며 탈수 있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한 십여년 후 정도가되면 각종 규격들이 바뀌어 그때되면 아무리 잘 관리한 프렘이라도
부품이 없어 못타게 되는건 아닌지?
제가 자전거를 시작한지 이제 삼사년 밖에 되서 예측이 잘 안되네요
고수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오늘 갑자기 생각났는데
지금 타고 있는 자전거 부서질때까지 오래 탈 생각인데 (음 지름신은 ..?)
과연 현재 프레임으로 언제까지 부품 수급을 해가며 탈수 있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한 십여년 후 정도가되면 각종 규격들이 바뀌어 그때되면 아무리 잘 관리한 프렘이라도
부품이 없어 못타게 되는건 아닌지?
제가 자전거를 시작한지 이제 삼사년 밖에 되서 예측이 잘 안되네요
고수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답변 (5)
10년지나도.. 아니. 20년...지나도... 부품 걱정은 없습니다...
왜냐? 그 부품 등급이.. 그만큼.. 저급한 자전게에 사용되니까요...
켄티..레버 브레이크..가.. 파워브레이크 이름이라는 이름으로 생산되고...
브이나.. 케이블 디스크 역시... 생활차 등급까지 보편화되었지요...
하지만.. 그 부속들.. 3가지 모두 나옵니다..^.^...
왠만한 것들은 다.. 그렇게.. 될거 같습니다..
다만.. 단종된 차량의 특정부속...저의 제킬 같은 경우.. 독특한 프렘구조상...
샥이 터지면 구할수 없습니다...고로 용접해서 마실용이나 하드텔로 타야겠죠...
왜냐? 그 부품 등급이.. 그만큼.. 저급한 자전게에 사용되니까요...
켄티..레버 브레이크..가.. 파워브레이크 이름이라는 이름으로 생산되고...
브이나.. 케이블 디스크 역시... 생활차 등급까지 보편화되었지요...
하지만.. 그 부속들.. 3가지 모두 나옵니다..^.^...
왠만한 것들은 다.. 그렇게.. 될거 같습니다..
다만.. 단종된 차량의 특정부속...저의 제킬 같은 경우.. 독특한 프렘구조상...
샥이 터지면 구할수 없습니다...고로 용접해서 마실용이나 하드텔로 타야겠죠...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