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dt340 허브문의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허브를 교체할려고 하는데 자금의 압박으로인해 조금 저렴한 것으로 바꾸려하고 정비편하게 실드베어링을 사용한게 좋을 것 같고 해서 찾아보니 dt340이 눈에 띄더군요.
무게는 크게 신경 안쓰는 편이고 약간 험하게 탈려고 하는데 dt240 이나 시마노 xtr허브와 차이가 많은 가요? 그리고 dt340 의 내구성, 구름성과 라쳇소리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허브를 교체할려고 하는데 자금의 압박으로인해 조금 저렴한 것으로 바꾸려하고 정비편하게 실드베어링을 사용한게 좋을 것 같고 해서 찾아보니 dt340이 눈에 띄더군요.
무게는 크게 신경 안쓰는 편이고 약간 험하게 탈려고 하는데 dt240 이나 시마노 xtr허브와 차이가 많은 가요? 그리고 dt340 의 내구성, 구름성과 라쳇소리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답변 (2)
DT허브는 고급형(340까지)에 고유/스타형/링형 라쳇시스템을 사용하고, 370(구 Onyx)부터는 전통적인 pawl/메뚜기 방식입니다.
링형, 폴 방식 어느 것이 좋은가는 스탑인덱스/인게이지먼트 수와 내구성을 따져야 하는데 좀 어렵습니다. 폴방식은 큰 플린지 구조여도 대개 36이 한계인 것 같습니다만, 고급허브인 헤이들리는 폴방식이면서도 위상차에 의해 108(36x3)까지 스탑인덱스를 높일 수 있고, 내구성이 큰 폴과 플레이트/홈을 사용합니다. 링형의 대명사인 킹는 72, DT는 구조상 훨씬 낮습니다.
DT 340은 240S와 무게 차이(센터락뒤 335g으로 77g 무거움)과 스테인리스 베어링외에 구조가 거의 같습니다.
스타 라쳇, 엔드캡의 프레임 접촉부도 강한 금속이고, 물론 (4 일반스틸) 카트리지베어링을 사용합니다. 240S가 부담스러우시면 좋은 대안으로 봅니다.
그리고 휠은 허브보다 우선 림이 튼튼해야 강도가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http://www.dtswiss.com/Products/Components/Hubs/340.aspx
에서 두루 살펴보시지요.
링형, 폴 방식 어느 것이 좋은가는 스탑인덱스/인게이지먼트 수와 내구성을 따져야 하는데 좀 어렵습니다. 폴방식은 큰 플린지 구조여도 대개 36이 한계인 것 같습니다만, 고급허브인 헤이들리는 폴방식이면서도 위상차에 의해 108(36x3)까지 스탑인덱스를 높일 수 있고, 내구성이 큰 폴과 플레이트/홈을 사용합니다. 링형의 대명사인 킹는 72, DT는 구조상 훨씬 낮습니다.
DT 340은 240S와 무게 차이(센터락뒤 335g으로 77g 무거움)과 스테인리스 베어링외에 구조가 거의 같습니다.
스타 라쳇, 엔드캡의 프레임 접촉부도 강한 금속이고, 물론 (4 일반스틸) 카트리지베어링을 사용합니다. 240S가 부담스러우시면 좋은 대안으로 봅니다.
그리고 휠은 허브보다 우선 림이 튼튼해야 강도가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http://www.dtswiss.com/Products/Components/Hubs/340.aspx
에서 두루 살펴보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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