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앞 변속기와 뒷 드레일러(혹은 뒷 변속기)에서 드라이버로 조정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추천 수 ( 0 )앞 변속기와 뒷 변속기에 보면, 나사가 두개씩 있어서 이를 십자 드라이버로 조정하는 게 있지 않습니까~
근데, 그 두개를 조정하면 확실히 차이가 있긴 한데, 그 두 개를 조정하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서는 확실히 잘 모르겠네요~
각 나사마다 움직이는 방식이 무엇인지 좀 알려주세요~^^
사진 첨부해주셔서 설명해 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근데, 그 두개를 조정하면 확실히 차이가 있긴 한데, 그 두 개를 조정하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서는 확실히 잘 모르겠네요~
각 나사마다 움직이는 방식이 무엇인지 좀 알려주세요~^^
사진 첨부해주셔서 설명해 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답변 (5)
앞에도있고 뒤에도있습니다.
나사 근처에 보시면 하이(H) 와 로우(L) 라고 써있습니다.
이걸 해석해보면,
하이스피드 =높은 속도?
높은속도가나올려면 앞은 제일큰 체인링이여야되고 뒤는 제일작은 스프라켓이겟죠?
즉. 앞드레일러의 H나사는 큰체인링에 맞춰 조절하는것이고
뒷드레일러의 H나사는 제일 작은 스프라켓에 맞춰조절하는 것입니다.
로우스피드 = 낮은 속도?
최대한 속도가 안나올려면 앞은 제일작은 체인링이여야되고 뒤는 제일큰 스프라켓이겟죠?
즉, 앞드레일러의 L나사는 제일작은체인링에 맞춰 조절하는것이고
뒷드레일러의 L나사는 제일 큰 스프라켓에 맞춰조절하는 것입니다.
나사 근처에 보시면 하이(H) 와 로우(L) 라고 써있습니다.
이걸 해석해보면,
하이스피드 =높은 속도?
높은속도가나올려면 앞은 제일큰 체인링이여야되고 뒤는 제일작은 스프라켓이겟죠?
즉. 앞드레일러의 H나사는 큰체인링에 맞춰 조절하는것이고
뒷드레일러의 H나사는 제일 작은 스프라켓에 맞춰조절하는 것입니다.
로우스피드 = 낮은 속도?
최대한 속도가 안나올려면 앞은 제일작은 체인링이여야되고 뒤는 제일큰 스프라켓이겟죠?
즉, 앞드레일러의 L나사는 제일작은체인링에 맞춰 조절하는것이고
뒷드레일러의 L나사는 제일 큰 스프라켓에 맞춰조절하는 것입니다.
의견 (0)